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레알 뷰티 톡톡] 쌍꺼풀 재수술로 라인 높이고 싶은데…


Q 작년 겨울에 쌍꺼풀 수술을 받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쌍꺼풀이 작고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하고 싶습니다. 라인이 좀 더 높고 또렷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 절개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받았는데 재수술이 가능할까요? (대구 수성구 박○○ 씨)

A 쌍꺼풀 재수술과 처음에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받았는가는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눈꺼풀 피부만 여유가 있다면 기존 절개법으로 수술을 받았다고 해도 원하는 모양에 가깝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작은 쌍꺼풀 라인을 크게 교정하는 것은 쌍꺼풀 재수술 중에서도 비교적 간단한 편입니다.

 라인 높이를 교정할 때는 피부 유착을 풀어 기존 쌍꺼풀 라인을 없앤 뒤 새로운 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을 합니다. 처음에 절개했던 부위를 다시 절개한 뒤 피부를 잘라내기 때문에 흉터가 추가로 생기거나 부자연스러워지는 일은 없습니다. 라인 높이 교정 외에도 대부분의 쌍꺼풀 재수술에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눈꺼풀 피부가 두꺼운 편이라면 피부가 쌍꺼풀 라인을 내리눌러 작아진 것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 처져 눌린 경우 기존 라인을 절개한 뒤 위쪽 피부를 잘라 교정합니다. 눈꺼풀이 가벼워지고, 라인이 선명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꺼운 눈꺼풀로 인해 쌍꺼풀이 작아지는 것을 예방하려면 처음 수술 계획보다 조금 높게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눈꺼풀 피부가 얇고 라인을 조금만 높여도 된다면 매몰법으로 기존 라인 위쪽을 살짝 집어줄 수 있습니다. 집어준 만큼 눈꺼풀 피부가 따라 올라가 라인이 높아집니다. 눈을 감았을 때 기존 절개부위와 함께 매몰법 수술자국도 보일 수 있지만 눈에 많이 띄지는 않습니다.

  쌍꺼풀 라인을 높일 때는 얼굴과의 균형을 고려해야 합니다. 쌍꺼풀 재수술은 횟수가 늘어날수록 눈꺼풀 피부가 부족해져 원하는 모양으로 교정하기 어렵습니다. 눈에 띄지 않는 작은 차이 때문에 재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김수신 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