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국의 4대 요리, 전세계 식도락가들 상하이 많이 찾는 이유 있었네

중국 요리 (사진 = 중앙 포토)




 

‘중국의 4대 요리’.



한 포털 사이트에서 ‘중국의 4대 요리’가 검색어로 떴다.



중국의 4대 요리는 지역별로 베이징, 상하이, 쓰촨, 광둥 요리다.



베이징 요리는 밀 생산량이 많아 면류·만두·전병 종류의 요리가 많다. 대표적인 음식은 베이징 오리 요리다. 훈제로 기름기를 뺀 후 야채와 함께 밀전병에 싸먹는다.



상하이는 항구가 발달한 만큼 해산물을 요리 재료로 많이 쓴다. 음식의 색이 화려하고 선명하도록 만들며, 지역 특산품인 간장과 설탕을 써서 진하고 달콤하며 기름지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9월부터 1월 중순에 먹는 상하이 게 요리는 전세계 식도락가들이 뽑는 진미다.



중국의 곡창 지대로 유명한 쓰촨은 야생 동식물이나 민물고기, 채소류 등을 주재료로 한 요리가 많다. 더위와 추위가 심해 매운 요리와 마늘·파·고추 등 향신료를 많이 쓰는 것이 특징이다. 그에 따라 매운 요리와 마늘·파·고추를 사용하는 요리가 많다. 누룽지탕, 마파두부 등이 대표적인 음식이다.



광둥 지역은 ‘먹는 것은 광둥에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재료가 풍부한 곳이다. 외국과의 교류가 많아 전통 요리와 국제적인 요리의 특성이 조화를 이룬다. 서유럽의 영향으로 쇠고기, 서양 채소, 토마토 케첩 등 서양 요리 재료와 조미료를 사용하는 요리도 있다. 탕수육과 팔보채, 딤섬 등이 유명한 광둥 요리이다.



네티즌들은 “중국의 4대 요리, 우리나라에선 대중적으로 광둥요리 탕수육 제일 많이 먹을 듯”, “중국의 4대 요리 중 상하이 게 요리, 어떨지 너무 궁금해”, “여자들 좋아하는 딤섬이 중국의 4대 요리 중 광둥지역 음식이었구나”, “중국의 4대 요리 중 쓰촨 요리 누룽지탕, 마파두부도 요즘 같은 겨울철에 딱이지”, “중국의 4대 요리 베이징 오리 요리도 맛있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국의 4대 요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