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신년사]박연호 영월군의회 의장



【영월=뉴시스】정리/홍춘봉 기자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희망찬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갑오년(甲午年) 청마(靑馬)의 해입니다. 새로운 꿈과 기대를 모아 희망의 질주를 군민 모두 함께 활기차게 시작합시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축복받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서양에서 청마(靑馬)는 행운을 가져다주는 유니콘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동양에서의 청색은 진취적이고 활달한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영월군도 파란 말의 진취적인 지혜를 받아 풍요로운 번영과 미래를 위한 지역발전을 이루고, 지역의 모든 현안들이 실타래처럼 술술 풀리기를 염원합니다.



지난 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서도 의정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 해도 세계적인 경제여건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됨에 따라, 국내 여건 또한 많은 어려움과 시련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2014년은 우리에게는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 영월군의회는 지난해의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역동적으로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어려운 경제사정을 감안하여 지역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각종 지원책 강화는 물론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히 완화하는 등차별화된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모든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먼저, 전국 제1의 교육모범도시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정책 중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교육입니다. 보다 한 차원 높은 교육정책으로 거듭나고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 관련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둘째, 산업화와 개방화에 맞서 우리 농업이 위상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농산물 브랜드화, 특화사업 지원 등 실의에 빠져 있는 농촌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의정활동에 주력하겠습니다.



셋째, 가보고 싶고, 다시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영월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먹거리와 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한 역사 문화 관광 기반조성과 각종 레저 및 스포츠대회 유치 등에 대한 정책 주문은 물론 지원확대를 집행부에 요구해 나겠습니다.





넷째, 군민을 위한 열린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고 이를 대변하는 등 '군민이 있어 의회가 존재 한다'는 기본아래 의회와 집행부 간 유기적인 대화와 생산적인 견제 및 감시의 조화 속에서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대의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대한민국이 어렵고 전 세계가 어렵습니다. 어려울 때 우리 모두가 힘을 하나로 모으면, 어떠한 위기도 잘 극복해 낼 수 있고, 또 새로운 도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미래의 풍요로운 영월을 건설'하는데 다함께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갑시다.



우리 군의회가 군민과 함께 숨 쉬며 새로운 의정역사를 창조해 나갈 수 있도록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더욱 깊은 관심과 애정 어린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년 새해 아침에



영월군의회 의장 박연호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