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야쿠르트 '7even',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000억 마리 함유

장 건강 발효유 ‘7even(세븐)‘이 7가지 프로바이오틱스 1000억 유산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기술력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돌파, 한국야쿠르트의 간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유산균 발효유에 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야쿠르트의 장 건강 발효유 ‘7even(세븐)‘이 프로바이오틱스의 기술력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아기 장서 선별, 장 환경 개선
1년 만에 매출 1000억 돌파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이 새롭게 조명되며 유업체들은 기능성 유산균을 이용한 발효유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며 발효유의 경쟁을 넘어 유산균에 대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기능성 발효유는 발효유 고유의 영양적 가치에 더해 다양한 기능성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허 받은 유산균이나 기존 유산균에 대한 고무적인 실험 결과들이 속속 발표되면서 유산균 발효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7even(세븐)은 건강하고 깨끗한 아기의 장에서 선별한 7가지 프로바이오틱스 1000억 유산균으로 유해 독소가 증가한 장 환경의 개선을 돕는 유산균 발효유다.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10년 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최고 기술력의 액상 발효유로 1000억 마리의 유산균으로 아기처럼 깨끗하고 건강한 장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난 10월 8일 출시 1주년을 맞은 7even은 ‘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에 이어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한국야쿠르트 간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7even은 ‘엘더플라워’ 추출물 등 허브 추출물을 첨가해 이전 발효유에서 볼 수 없는 청량하고 상쾌한 맛을 냄으로써 발효유의 패러다임을 바꾸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엘더플라워는 비타민이 풍부해 유럽에서는 면역력 증진, 알레르기 예방, 피부 보습효과 등 민간요법으로 사용되며 음료, 화장품 등 여러 제품으로 대중화돼 있다. 7even은 또 ‘로터스플라워’, ‘얼려먹는 7even’등 다양한 맛과 먹는 즐거움을 선보였다.



이뿐 아니라 영국 디자이너 산드라 이삭슨과의 협업으로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용기 디자인을 개발하고, 일곱 명의 3대 가족을 형상화한 패키지로 가족의 행복과 건강을 표현하는 등 제품의 기능 및 패키지를 차별화했다.



 ‘2013 한국야쿠르트 7even 프로야구’ 메인 스폰서를 통해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 것도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원인으로 꼽힌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장은 “7even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의 최고 유산균 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다른 프리미엄 발효유에 비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족 모두의 장 건강을 책임지는 액상 장 건강 발효유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