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원F&B '동원연어 4종', 10대 수퍼 푸드 연어, 통째로 담았어요

동원F&B의 ‘동원연어’는 연어 중에서도 고급 연어인 코호(Coho) 연어를 사용했다. [사진 동원F&B]


이제 집에서도 슈퍼푸드 ‘연어’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게 됐다. 동원F&B가 칠레산 고급 연어를 담아 출시한 ‘동원연어’ 4종(동원연어 오리지날, 동원연어 칠리, 동원연어 S, 동원연어 샐러드) 덕분이다.

고급 어종 '코호 연어' 사용
한 번만 삶아 덩어리 그대로



 연어는 고급 어종일수록 색이 붉은 빛깔을 띄며 부드럽고 가격이 비싸다.



 동원연어는 연어 중에서도 ‘고급’인 코호(Coho) 연어를 사용했다. 코호 연어는 태평양에 서식하는 연어 어종 가운데 사카이(Sockeye) 연어와 함께 고급 어종으로 꼽히며, 살이 선명한 붉은색을 띄고 육질이 부드럽다. 동원연어 샐러드는 첨(Chum) 연어를 사용했다. 기존의 연어 캔에 사용된 핑크(Pink) 연어는 육질이 퍽퍽하고 살이 흰색이다.



 동원연어 오리지날은 FP(Fresh Pack)공법을 사용했다. FP공법은 연어를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통조림에 담은 후 높은 온도와 압력을 가해 한 번에 삶아내는 방식이다. 제조 과정에서 연어를 두 번 삶으면 고기가 쉽게 부스러지는 데 비해 FP공법을 이용하면 살코기 덩어리째로 신선하고 부드러운 연어를 제공할 수 있다.



 동원연어 칠리는 코호 연어에 칠리 소스를 가미해 매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동원연어 샐러드는 연어와 각종 채소, 마요네즈 등을 버무려 빵, 크래커 등과 함께 즐기면 더 맛있다.



 동원연어 S는 프리미엄 사각캔이다. 코호 연어 살코기를 스테이크처럼 즐길 수 있도록 담았다. 동원F&B는 와인샵이나 와인바 등을 통해 동원연어 S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시중에 있는 연어캔과 달리 동원연어는 코호 연어를 담았기 때문에 연어 본연의 맛 그대로를 즐길 수 있다”면서 “국민 대다수가 참치를 모르던 시절 참치캔을 출시해 대중화에 앞장섰던 만큼 동원연어도 새로운 국민 통조림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원연어 가격은 동원연어 오리지날과 동원연어 칠리가 135g 한 캔에 4980원이며, 동원연어 S가 105g 한 캔에 4480원, 동원연어 샐러드가 100g 한 캔에 2500원이다.



 연어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생선이다. 저지방 고단백의 건강식품으로 오메가-3 및 비타민 B군과 D군이 풍부하다.



 오메가-3는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고령에 따른 근육 퇴행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다.



 성장 촉진에 꼭 필요한 비타민 B군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군은 성장기 어린이나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