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KB금융그룹 '드림봉사단' 따뜻한 금융 실천

KB금융그룹은 임영록 회장 등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2013년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2011년 11월 새롭게 출범한 전국 1200여 ‘KB스타 드림봉사단’을 통해 계열사 임직원 2만5000여명 전원이 ‘1인 1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연간 25만시간 이상의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는 사회공헌프로젝트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를 전개하고 있다. ‘KB스타 드림봉사단’은 지난해 5000 여건의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총 봉사활동 시간은 34만 여 시간에 이르며 올해도 KB금융그룹 임직원 모두가 1인당 1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김장·생활용품 지원 등
계열사별 소외층 보살펴



 ◆김장 나눔 봉사활동=KB금융그룹은 11월30일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및 다문화 가족 등 소외된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2013년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여의도공원에서 진행된 서울지역 김장행사에는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계열사 대표들과 유중근 대한적십자사 총재 및 KB금융그룹내 자원봉사자 1100여명이 참석했다.



 전국 19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는 전계열사 임직원 2000여명이 동시에 참여해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나누고 이날 담궈진 6만포기의 김치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만2000여 가구에 전달됐다.



 ◆조선왕릉지킴이 봉사=KB국민은행은 11월2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동구릉 (사적 제193 호)에서 ‘조선왕릉 지킴이’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건호 은행장을 비롯한 90여 명의 자원봉사단원과 가족들은 동구릉의 역사를 되새기며, 능 주변의 외래 식물 잡초를 제거하고 환경을 관리하는 등 ‘조선왕릉 지킴이’ 봉사활동을 통해 문화재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미얀마에 KB스타 어린이센터 건립=KB국민카드는 지난 10월 29일부터 4박 5일간 미얀마 양곤 외곽에 위치한 망공마을에서 ‘KB스타 어린이 센터’ 건립 등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해외 봉사 활동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KB국민카드 설립 이후 최초로 진행한 해외지역 봉사 활동이다. KB국민카드 해외봉사단은 국제개발협력을 위한 비정부기구(NGO) ‘월드투게더’ 와 함께 현지 어린이를 위한 교육센터 건립 외에도 문화 교류, 등하굣길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연말맞이 어르신 사랑 나눔행사=KB국민카드는 12월17일 오전 서울 강북구 소재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무료 안과 검진과 보양식을 제공하는 ‘연말맞이 어르신 사랑 나눔 행사’를 가졌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관 인근 거주 노인 20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 안과 검사, 돋보기 지급 등 무료 안과 검진과 함께 어르신 1000 여 명에게 연말맞이 보양식을 제공했다.



 ◆독거노인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KB투자증권은 지난 12월6일 정회동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50여 명이 독거노인 가정에 일명 뽁뽁이로 불리우는 에어캡을 창문에 설치해주는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영등포구와 양천구의 독거노인 100가구를 대상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창문 및 현관문에 뽁뽁이와 문풍지를 부착해주고, 보온내의와 목도리, 장갑, 양말 등의 방한용품을 선물하였다.



박찬영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