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 영화 흥행 연타…국내 영화관객 '연 2억명' 돌파

[앵커]

2013년이 아직 열흘 이상 남았는데요, 국내 영화관객 수가 사상 처음 2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런 기록은 우리 영화의 놀라운 흥행 덕분입니다.

송지혜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는 1,280만 관객을 동원한 우리 영화 '7번방의 선물'이었습니다.

이어 각각 900만을 돌파한 '설국열차'와 '관상', 외화 중 유일하게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아이언맨 3', 우리 영화 '베를린'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처럼 올해 우리 영화를 관람한 관객이 59.1%, 외국 영화를 관람한 관객은 40.9%로 모두 합쳐 오늘 2억명을 돌파했습니다.

이런 대기록은 다양한 우리 영화가 선전하며 시장을 이끌었기 때문입니다.

[강유정/영화 평론가 : 한국 영화에 대해 기대감을 넘어 신뢰감이 마련됐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양한 영화와 장르, 다양한 관객, 다양한 배우들….]

지난해 500만 이상을 동원한 우리 영화는 3편 뿐이었지만 올해는 8편으로 늘었습니다.

송강호 주연의 '변호인', 공유 주연의 '용의자' 등 화제작들도 연말 개봉을 앞두고 있어 영화 매출 총액도 지난해 수준을 넘어설 전망입니다.

JTBC 핫클릭

김우빈 연기선생님 문원주 언급 "백문백답도 썼다"김성균 광고료 보니 '인생역전', 3천만원으로 시작했지만…이동준 "숙취 해소에 내장 충격론(?)이 최고", 현실은?김민종 "김성균 첫인상, 먼저 말 놓기 어려웠다"'우사수' 레드카펫 밟는 엄태웅, 존재감으로 시선 압도!이민호 '강남 블루스'로 돌아온다…고난도 액션도 선보여



Copyright by JTBC & Jcub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