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주부도 실버도, 배움의 궁금증 확 풀려요

‘배우고 때로 익히면 즐겁지 아니한가’.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이 마련하는 제1회 대구평생학습박람회의 구호다. 박람회는 13~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평생학습은 학교 교육과정 이외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의미한다.



대구평생학습박람회 13~14일
8개 구·군청 프로그램 소개
수강 지원받고 체험 활동도

 행사는 13일 오후 2시20분 막이 오른다. 평생학습이 주제인 만큼 초·중·고생과 다문화가정 대표, 노인, 장애인 등 시민 20여 명이 테이프 커팅을 한다. 이어 열리는 특설무대에서는 에코그린합창단·달성노인복지관·대구시립합창단 등이 하모니카 연주, 다문화 춤, 어린이 합창, 뮤지컬 갈라쇼 등 축하공연을 펼친다.



둘째 날에는 계명문화대 평생교육원 원생의 전통혼례식, 대구여성회관의 오카리나 연주, 시립 동부도서관의 국악민요 등을 통해 회원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 준다.



 행사장 입구에는 주제관이 설치된다. 대구의 8개 구·군청에서 마련하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과 수강생에 대한 지원책을 소개하는 코너다. 옆에는 작품전시관이 있다. 대구지역 동아리 회원들이 만든 공예품·그림 등 다채로운 작품을 전시한다. 체험관에서는 리본·클레이공예, 전통매듭·팔찌 만들기, 한지 체험, 천연화장품 만들기, 목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춤·노래·악기 연주 동아리가 공연할 수 있는 무대도 설치된다. 타임머신 특별관도 볼거리다. 이곳에는 1970년대 교실과 미래의 ‘스마트 교실’이 설치된다.



 세대별로 들을 수 있는 릴레이 강연도 펼쳐진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인생 제2, 3막을 준비하다’ ‘영어토론 공개수업’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무료 행사.



홍권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