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일산 아이파크, 무상 풀옵션 인테리어 … 분양가 기준 30% 할인

최초 분양가 기준 36%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시스템에어컨 등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미친 전세난’과는 정반대로 ‘착한 분양가’라는 말이 유행하며 부동산 경기가 활력을 받고 있다. 올해 12월로 취득세, 5년간 양도세 면제 혜택이 끝나는 시점에 전세가격으로 내 집 장만 할 수 있는 착한 분양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착한 분양 아파트는 현대산업개발이 공급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덕이지구의 일산아이파크다. 일산아이파크는 주변 아파트 전세가와 비슷한 가격으로 계약까지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초 분양가 기준 30%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잔금 선납 할인(6개월 기준 금리) 6.5%를 추가해 최고 36% 할인해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세대 분양가를 전용면적 3.3㎡당 980만원대까지 낮추었으며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발코니 확장, 샷시 등의 풀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분양가 상한제 이전에 공급돼 내부 인테리어, 마감재 등을 고급 마감재로 사용했다.



일산아이파크 인근에는 킨텍스를 비롯해 롯데·현대백화점 등이 있어 쇼핑하기에도 편리하며 백병원·암센터 등의 편리한 의료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스키의 등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원마운트가 인접해 있으며 올해 아쿠아플라넷(수족관)이 동양 최대 규모로 오픈을 앞두고 있어 주변 개발 호재도 뒤따르고 있다. 또한 고양시 학업성취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백송초등학교를 비롯해 덕이중·고등학교 등이 가깝고 고양시립 덕이도서관도 인근에 있어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서울로 가는 교통접근성도 좋다. 도보로 경의선 탄현역과 지하철 3호선 대화역을 이용하거나 M버스·좌석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수도권 도심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앞으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개통되면 수도권 전 지역을 한 시간 내로 이동할 수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자랑하게 된다.



일산 아이파크는 지하2~지상29층 총 155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84~175㎡까지 다양하며 최근에는 인기탤런트 변우민씨도 계약하며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파격할인에 분양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1차분은 성황리에 분양이 마감됐으며, 2차분은 선착순으로 계약을 받고 있다. 문의 1577-2271.



정혜영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