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교통·교육환경 우수 … 대출이자 3년간 지원

방배롯데캐슬아르떼가 강남권 부동산 시장을 움직이고 있다.


서울 강남권 입주물량이 심상치 않다. 전세난이 계속되고 있지만 앞으로 1~2년간 입주물량이 급감되기 때문이다. 2014~2015년 강남권 전세난은 올해보다 더욱 심각해질 가능성이 높다.



강남권은 가용 토지가 많지 않은 여건상 재건축은 거의 유일한 주택 신규 공급 창구인 셈이다. 올해 서울 강남 재건축 입주단지 중 하나인 서초구 방배동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방배2-6구역 단독주택 재건축 744가구)가 강남권 부동산 시장을 움직이고 있다.



서울 강남 서초구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는 대출 이자를 3년간 지원하고 위약금 없이 환매를 보장한다. 입주자는 입주 후 2년6개월 시점에 환매를 원하면 3년차에 위약금 없이 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주변 인근 85㎡ 아파트 전세금 6억원대보다 저렴하게 입주가 가능하고 환매를 보장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롯데건설은 “담보대출이자 약 50~60%를 3년간 지원해 입주자의 부담을 최소화했다”며 “발코니 확장, 천장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김치냉장고, 붙박이장 등을 무상으로 시공해 분양가 할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지하 3층, 지상 10~18층, 11개 동으로 총 744가구, 전용면적 기준 59~216㎡로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를 조성했다. 일반분양물량 중 약 88%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84㎡의 경우에는 정부의 부동산 완화 정책으로 2013년 12월까지 계약 시 양도세 5년 면제 혜택이 적용된다.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교육환경이 장점이다. 지하철 4·7호선 이수역이 인접하고 동작대로, 서초대로, 남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 도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방배초, 이수중, 반포중, 서울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2016년 장재터널이 완공되면 강남역까지 바로 갈 수 있다.



분양 담당자는 “주택 구매와 판매의 불확실성을 해소해 분양가의 40~50%로 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는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현재 현장 샘플하우스가 운영 중이며 분양사무실은 주출입구 현장B동 상가에 있다. 문의 1588-0400.



정혜영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