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국정원 개혁특위 자체개혁안 보고 "국회 등 상시출입 폐지"

5. 철도파업 물류대란 현실화

철도노조 파업이 나흘째 접어들면서 물류대란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화물열차는 평소의 30% 수준만 운행됐습니다. 산업계에선 이번 주말이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 민주당 이정현 경질 촉구

민주당이 양승조, 장하나 의원의 발언을 비판한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의 경질을 촉구했습니다. 대통령의 진심을 왜곡해 전달하고 국민을 선동한 이 수석은 대통령 통치에 위해 요소라고 했습니다.

3. 군 심리전단장 구속 영장 신청 검토

국군 사이버사령부 이모 단장이 심리전단에 인터넷 여론 개입을 지시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국방부 조사본부는 이 단장이 정치적 중립 의무를 벗어난 지시를 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속영장 신청도 검토 중입니다.

2. 새누리, 장외 규탄 집회 추진

새누리당 충북도당과 충남도당이 청주와 천안에서 민주당 양승조, 장하나 의원 발언 규탄 및 사퇴촉구 결의대회를 열었습니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지역 시도당 차원의 집회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1. 국정원 개자체개혁안 보고

남재준 국가정보원장이 국정원 개혁 특별위원회에 자체 개혁안을 보고했습니다. 개혁안에는 국회, 정당, 언론사에 대한 상시 출입을 폐지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를 두고 여야 평가가 엇갈리면서 특위 난항이 우려됩니다.



Copyright by JTBC & Jcub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