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양대학교, 가군 70% 수능만으로 우선선발 … 나군 최초합격자 4년간 장학금

한양대학교는 정시에서 분할모집을 통해 가군 588명, 나군 267명 등 총 855명을 선발한다. 수시 이월 인원이 반영된 최종 모집인원은 18일에 공지할 예정이다.



 정시 가군에서는 우선선발로 모집 인원의 70%를, 나군에서는 모집 인원 전원을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만으로 선발한다.



 2014학년도 한양대 정시 입시의 큰 특징 중 하나는 나군 최초합격자 전원에게 4년간 50%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점이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계열별로 상이하다. 자연계열은 국어A 10%, 수학B 40%, 영어B 30%, 과탐 20%(과탐II 3% 가산점 부여)이며, 인문계열은 국어B 30%, 수학A 20%, 영어B 40%, 사탐 10%이다. 상경계열은 국어B 20%, 수학A 30%, 영어B 40%, 사탐 10%를 반영한다.



 한편 한양대는 수시입시정보 공개에 이어 정시입시정보를 완전 공개했다.



배영찬 입학처장
 한양대는 최근 3년간 학과별 합격자의 수능점수, 충원율, 학생부성적 등을 공개했다. 한양대 배영찬 입학처장은 이번 입시정보 공개에 대해 “한양대 정시 전형의 투명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하고, 수험생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며, 기존 스마트 입시정보의 기본방향인 정보 격차 없는 공정한 수시 전형 실시라는 세 가지 목표에 따른 것”이라면서 “이로써 한양대 입시의 기본 방향인 수요자 중심과 정보공개 원칙을 이행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입시 정보는 한양대 입학처 홈페이지 ‘One-Click Servic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한양입학플래너’에도 공개했다.



 한양입학플래너는 전공적성테스트를 통해 본인에게 적절한 학과를 찾아준다. 수험생이 2014학년도 수능점수를 입력하면, 2014학년도 한양대학교 정시 전형에 대한 합격 여부 및 지원 가능한 학과를 예상할 수 있다. 또한 입시요강, 행사공지 등 2014학년도 입학과 관련된 주요 사항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한양대는 오는 14일 오전 10시 ‘스마트 정시상담카페’를 개최한다. 일방적으로 진행되던 대규모 입시설명회와 차별화하기 위한 맞춤형 입학 상담이다. 한양대는 이 행사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학과별 합격 가능 수능점수를 상담해 준다. 인기학과의 학과 설명회도 진행한다. 배 처장은 “전공, 장학, 학사, 취업 등 수험생과 학부모가 알고 싶은 전반적인 내용을 한 번의 방문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 정시상담카페는 한양대 서울캠퍼스 내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린다.



 한양대는 다이아몬드7 학과를 구성, 장학금을 제공한다. 다이아몬드7 학과는 우수한 인재가 모이는 학과 7곳이다. 자연계열의 융합전자공학부·소프트웨어전공·에너지공학과·미래자동차공학과, 인문계열의 파이낸스경영학과·정책학과·행정학과 등이 이에 해당한다. 다이아몬드7 학과에 합격한 정시 합격자 전원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