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11월 HSBC PMI 50.8…제조업 생산 4개월 연속 증가

[<인민일보> 12월 3일 10면] HSBC는 12월 2일에 11월 중국 제조업의 PMI 확정치가 50.8이라고 발표하면서, 10월의 50.9에 비교하면 안정세를 보였고 예비치와 비교하면 0.4%p 상승했다며, 주요 원인으로 월말의 내수 촉진을 비롯해 신규 수주와 생산 지수가 개선됨으로써 지난 8개월 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11월 중국 제조업 생산량은 4개월 연속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3월 이후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는데, 성장의 주요 원동력은 총 신규 사업의 가속적인 확장에서 비롯된 것이다. 조사 결과를 보면 11월에 내수를 촉진하는 상황에서 신규 사업의 성장이 가속화되었고, 총 신규 수주량이 같이 증가하면서 신규 수출 주문도 다소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HSBC 관련 책임자는 HSBC 중국 제조업 PMI 지수는 제조업 부문의 11월 경제 활동의 안정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수요가 약한 편이고, 기업의 재입고가 신속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은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꾸준한 성장을 감안하면 여전히 충분한 정책적인 공간이 있으며, 일련의 개혁 조치는 민간 경제의 성장을 높일 것으로 보여 향후 몇 분기 GDP 동기 대비 성장률은 7.5%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기사제공 인민망 한국어판  http://kr.people.com.cn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