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고려사이버대학교, 미·영·중 등과 학술교류 … 탄탄한 콘텐츠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최초 학제정보대학원 설립 등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왔다. 사진은 스튜디오 수업 장면. [고려사이버대학교 제공]


김중순 총장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중순, www.cuk.edu)는 인촌 김성수 선생의 교육철학을 이어받아 2001년 설립됐다. 2003년 사이버대학 최초 온라인대학 학술포럼 개최, 2009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차세대 교육정보시스템 구축, 2010년 미국 RCI와 ‘케어기빙 전문교육과정’ 개발, 2012년 대한민국 최초 학제정보대학원 설립 등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 2012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 특성화 대학교로 선정되어 전기전자공학과를 신설하고, 실용외국어학과에 한국어교육 전공을 개설하는 등 사이버교육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미국의 테네시대학교, 조지아 사우스웨스턴 주립대학교, 영국의 뉴캐슬대학교, 중국의 푸단대학교, 베트남의 하노이국립대학교 등 세계 유수 대학교들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KBS연수원, (주)YBM시사닷컴, 국립극장, 아산정책연구원, (주)SK텔레콤, 채널A 등 국내 저명한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맺고 있다.



 ◆입학안내=12월 2일부터 1월 3일까지 2014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신·편입학 모집은 창의공학부를 비롯하여 경영학부, 휴먼서비스학부, 실용어학부, 법·세무학부 등 총 5개 학부 19개 학과에서 학업소양검사와 학업계획서를 각각 30%, 70%의 비율로 반영하여 선발한다. 2014학년도에는 입학금을 30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대폭 줄이고, 학점당 등록금은 동결하여 신입생들의 부담을 낮춘 것이 눈에 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변화를 이끌어가는 리더’를 모토로 삼고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해 ‘선취업-후진학’ 특별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2010년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 현재 재직 중인 자로 한하고, 고등학교 성적 30%, 학업소양검사 20%, 학업계획서 및 면접 50%를 반영해 성적순으로 총 50명을 선발한다. 모든 입학생에게는 입학금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상위 10명에게는 4년 전액 장학금을, 차순위 10명에게는 2년 전액 장학금을 수여한다. 그외 30명의 학생들에게도 1년 전액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