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최첨단 스튜디오 갖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외국인 교수 확보한 외국어 특성화학교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박철 총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철 www.cufs.ac.kr )는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외국어 특성화’ 대학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쌓아온 59년의 외국어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재현, 외국어 능력과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외국인 교수 확보율, 차별화된 해외 유수대학과의 ‘어학연수’,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해외봉사’ 프로그램 운영하고있다. 주말마다 외국인 교수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특강, 외국어와 실무 능력을 함께 함양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전공(복수전공, 부전공, 연계전공, 세부전공)제도와 교과과정 등이 사이버한국외대만의 ‘국제화 수준의 힘’이다.



 ◆입학안내=12월 1일부터 2014년 1월 3일까지 201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2013학년도 신설), 글로벌경영학부, 미디어학부 7개 학부다. 정원내전형으로 신입학 683명, 2학년 편입학 186명, 3학년 편입학 1090명 등 모두 1959명을 선발한다.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에 지원할 수 있다.



 전형평가는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며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 등 100점 만점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나 교과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배점 상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크므로 지원 동기나 앞으로의 학업계획 등을 포함하여 성의 있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학업소양검사는 학업을 위한 준비도와 기초 능력을 객관식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1회 응시를 원칙으로 하며 제한시간 60분 안에 75문항을 풀면 된다. 어학성적이나 국가기술자격증 보유 시 최고 5점을 가산점으로 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면 고등교육법상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4년제 대학과 동등하게 대학원으로의 진학자격도 갖출 수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