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IT 등 계열별 모집 단위 도입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2월 2일(월)부터 내년 1월 7일(화)까지 201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2014학년도 입시부터 미래IT계열, 인문·사회·경영계열 등 계열별 모집 단위를 새롭게 도입해 지원자들의 합격 기회를 늘렸다. 정보·문화예술, 사회과학, 국제지역, 경영, 호텔·관광·외식 분야의 기존 19개 학과에 이번에 신설된 모바일융합학과, 스포츠경영학과를 더해 총 21개 학과에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생의 경우 고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생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대학에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수료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MOOC’의 세계적 흐름에 발맞춰 교육 콘텐츠 기획·제작, 지식공유를 통한 사회공헌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사진은 올해 7월에 열린 하버드-예일대 석학초청 특강장면. [경희사이버대학교 제공]


 ◆모바일융합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신설…통섭학문의 토대 마련=다변화 시대가 요구하는 창조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다학제간 융복합 교육과정 마련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는 2014년 모바일융합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신설로 그 토대를 마련했다. ‘2013 사이버대학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사업’ 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사이버대학 최초 신설되는 모바일융합학과는 모바일 테크놀로지, 모바일 비즈니스, 모바일 콘텐츠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모바일 전 분야의 기술적 역량은 물론 인문, 경영 등 다학제간 융합 교육을 통해 미래형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스포츠경영학과도 스포츠와 경영, 인문철학이 어우러진 미래형 통섭 학과다. 스포츠산업의 신시장 창출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정부의 스포츠 산업 진흥 정책에 조응하며 창조적 스포츠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병진 부총장
 ◆ 사회 트렌드에 발맞춘 변화…계열화, 인성검사 도입, 교육과정 신설=2014학년도부터는 계열별 체제를 도입해 지원자들의 합격 기회를 넓힌다. 미래IT계열, 인문·사회·경영계열 등 2개 계열 체제는 기존 학부 체제에서 벗어나 학과별 전문적 특성을 강화하고 학과간 연계에 있어 보다 유연한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경희사이버대는 사회적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모색해왔다. 지난 2013학년도 1학기부터 새롭게 도입된 인성검사는 지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금번 입시에서도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인성검사를 진행하며, 미리 마련된 체험 코너를 통해 지원자들은 주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실제 인성검사에 응시할 수 있다.



입학상담 문의

학부: 02)959-0000, www.khcu.ac.kr/ipsi

대학원: 02)3299-8808, grad.khcu.ac.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