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친절한 ‘갤럭시 노트3+갤럭시 기어’ 라이프 스타일 ⑨ 배우 최진혁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배우 최진혁이 ‘갤럭시 노트3+기어’를 사용하고 있다.




“노트로 대본 보고 스크랩북으로 출연 영상 즐기죠”

올해 그 누구보다 밝게 빛난 별 중 하나가 바로 배우 최진혁이다. 여러 작품에서 연기력을 다진 그는 드라마 ‘구가의 서’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데 이어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상속자들’로 ‘대세 배우’가 됐다.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그를 만나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와 함께 하는 스마트한 생활에 대해 들었다.



-지난 16일 ‘대전 드라마 페스티벌’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정말 영광스럽다. 신인상은 배우 인생에서 단 한번 받을 수 있는 것이기에 더욱 감격스럽다. 적지 않은 나이에 신인상을 받아서 좀 민망하기도 했지만 데뷔 후 지금까지 쉽지 않은 시간들을 거친 터라 감회가 남달랐다. 부모님을 비롯해 주위 분들이 많이 기뻐해서 행복하다.”



-‘구가의 서’와 ‘상속자들’에 참여한 2013년은 더 특별하게 느껴지겠다.



 “잠도 제대로 못 자고 어려운 여건에서 연기했는데 많은 분들이 ‘구가의 서’를 좋아해 주셔서 평생 잊을 수 없는 작품이 될 것 같다. ‘상속자들’에서 연기하고 있는 ‘원’이는 다양한 감정을 가진 캐릭터라 고민이 많았는데 방영 후 반응이 좋아 다행스럽다. 이복 동생인 ‘탄’(이민호)에게 모질게 구는 건 탄이 아버지에 대한 원망과 그로 인한 아픔을 표현하는 것이다. 살얼음판 같은 집안에서 살아남기 위해 차가워질 수밖에 없었던 원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사용해왔다고 들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노트3’는 어떤가.



 “주위 사람들이 갤럭시 노트가 나와 잘 어울린다고 해 자연스럽게 갤럭시 노트3도 사용하고 있다. 디자인은 더 고급스럽고 심플해졌고 편의를 고려한 친절한 기능들도 많아 마음에 든다. 두께가 더 얇아지면서 손에 쥐는 그립감도 한층 좋아졌다. 방송을 모니터링하거나 대본을 확인할 때 5.7형 대화면이라 보기 편하다. ‘S펜’ 기능도 더욱 다양해져서 장난감 갖고 놀 듯 이것저것 사용해보는 중이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것 같다. ‘갤럭시 기어’ 사용 소감도 궁금하다.



 “평소 편한 옷을 선호하는데 갤럭시 기어는 티셔츠나 청바지 같은 캐주얼한 차림에도 잘 어울린다. 수트에도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어 스타일링에 유용하다. ‘S 보이스’ 기능을 통해 “매니저에게 전화~”라고 말만 해도 통화로 연결되고 메시지나 이메일도 확인할 수 있다.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이 정말 유용하다. 운전할 때 휴대전화 내비게이션 앱을 자주 사용하는데 휴대전화를 대시보드에 장착해 놓은 걸 잊고 전화를 찾느라 자동차를 한참 뒤진 적도 있다.(웃음)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는 벨소리와 진동으로 서로의 위치를 찾을 수 있어서 나처럼 건망증이 있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기기라고 생각한다.”



-촬영 대기 중이거나 이동할 때는 주로 무엇을 하나.



 “작품을 모니터하거나 재미 있는 영상을 찾아보곤 한다. 내가 나온 장면만 모아서 유튜브나 블로그에 영상을 올려주는 팬들이 있는데 갤럭시 노트3의 ‘스크랩북’ 기능 덕에 편리하게 영상을 즐기고 있다. S펜을 뽑거나 화면 가까이에서 S펜 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에어 커맨드’로 ‘스크랩북’을 사용할 수 있다. 메모를 하면 ‘액션 메모’ 기능으로 지도로 바로 연결돼 정말 편리하다.”



-연말 시상식에서 좋은 소식을 많이 들을 수 있을 것같다. 어떻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나.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한 해였다. 데뷔작 촬영 당시 감독님이 ‘이 친구를 데리고 드라마를 찍을 수 있을까’ 걱정했다는 얘기를 최근에 들었다. 연기자가 되겠다고 결심한 지 두 달 만에 KBS ‘서바이벌 오디션’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곧바로 데뷔한 거라 열정도 실력도 부족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많이 배웠고 자극과 상처를 통해 내공이 쌓이기도 해 지금은 배우가 천직이라는 생각이 든다. ‘상속자들’로 올해를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좋은 작품을 선보이고 싶다.”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노트3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스마트한 디바이스다. 갤럭시 노트3와 연동해 전화통화는 물론, 메시지와 이메일을 확인할 수도 있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도 할 수 있다. ‘음성 메모’ 기능을 활용해 대화를 저장한다. 저장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도 있다. 와일드 오렌지·모카 그레이·로즈 골드 등 6가지 색상으로 패션 소품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사진=삼성전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