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영상] 미리보는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눈 크게 뜨세요"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21세기 최대의 혜성으로 기록될 '아이손'을 곧 육안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가 공개한 혜성 아이손의 상상도입니다.

언뜻 봐선 그냥 돌덩이같지만 우주에서 보면 에메랄드 빛을 내는 아주 아름다운 혜성인데요.

20세기 최고의 혜성 중 하나였던 1997년 '헤일 밥' 혜성보다 더 크고 밝다고 합니다.

이달 말이면 태양에 근접을 하고 잘게 쪼개지지 않는 한 12월 초에는 육안으로 지구에서도 혜성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북동쪽 하늘에서 직접 볼 수 있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관측 소식에 누리꾼들은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벌써부터 설레이네요"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꼭 봐야지"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정말 신기해" "45억 년 전 아이손 혜성, 12월 언제죠?"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JTBC 방송뉴스팀)

JTBC 핫클릭

'상속자들' 박신혜 부에노스아이레스 떠나…이민호 눈물삼천포 표정연기, 깜찍함 늘었다…'김성균에게 이런 면이?'무서운 담배 디자인, "섬뜩해…오늘부터 당장 금연할래"티파니 보라 "저희 절친 맞아요"…사진 속 모습도 훈훈해황정음 공항 패션, 호피코트 자꾸 눈길이 가…"완전 럭셔리"

Copyright by JTBC & Jcub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