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천 용현동 SK스카이뷰, 생활편의시설 두루 갖춘 매머드 단지

SK건설의 인천 용현동 SK스카이뷰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매머드 단지다.


인천에 미니신도시급 대단지가 들어선다. 매머드급 단지여서 생활편의시설을 잘 갖춰 주거환경이 좋을 것 같다. 대단지는 물량이 많아 사고 팔기 쉬워 환금성도 좋다.



SK건설이 인천시 남구 용현동 용현·학익지구 2-1블록에서 분양 중인 인천 SK스카이뷰 3971가구다. 올해 분양된 단일 브랜드 아파트 중 가장 큰 규모다.



단지 규모뿐 아니라 최고 지상 40층의 초고층이어서 인천 남구의 스카이라인을 바꾸고 지역 랜드마크(대표 건물)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분양가도 저렴한 편이다. 기준층 가격이 3.3㎡당 880만원 선이다.



제1, 제2 경인고속도로가 인접해 수도권 각 방면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이 단지 앞으로 내년에 수인선 용현역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 용현남초·용현여중·용현중·인항고 등 각급 학교가 있다.



 SK건설은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단지 안에 없는 게 없는 작은 도시 형태로 지을 예정이다. 대지면적의 45%를 조경면적으로 확보해 충분한 녹지환경을 조성한다. 주변 용정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완충녹지 등을 포함하면 녹지공간이 송도 센트럴파크 절반 크기에 달한다



단지 안에 서울월드컵경기장 3배 크기의 센트럴파크(중앙광장)를 만든다.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해 단지 내 센트럴파크와 용현역 출구 인근에 테라스가 갖춰진 ‘티(Tea)하우스’를 설치한다. 단지 내 녹지공간을 즐기며 차를 마시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야외물놀이시설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만든다. 이 아파트에는 ‘웰컴센터(Welcome Center)’와 티하우스 등을 포함한 연면적 6555㎡ 규모의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웰컴센터는 지하 1층~지상 2층 건물로 지하 1층에는 길이 25m 레인 3개와 유아용 풀장이 있는 실내수영장, 전 타석에 스크린이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가 만들어진다.



전용 59㎡형에 4베이 판상형 평면을 적용했고 전용 115㎡형은 최대 5베이 판상형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좋게 했다. 서비스면적을 넓혀 전용 84㎡형에는 1개의 알파공간을, 전용 95㎡ 이상(127㎡형 제외)의 가구엔 2개의 알파공간을 적용했다.



 전용 115㎡형에는 3면 개방 발코니 적용으로 전용면적 절반에 이르는 56㎡의 서비스 면적도 제공된다. 전용 127㎡형 9가구는 단지 앞 인하대 학생 수요를 겨냥해 ‘세대구분형 평면’을 도입한다. 현관문에서부터 주방·화장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다.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 남구 용현동 홈플러스 인하점 건너편에 있다. 분양 문의 032-876-3971.



안장원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