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해남 공룡화석지서 30일 '김장나눔축제'



【해남=뉴시스】박상수 기자 = 청정 해남의 겨울배추를 소재로 한 음식문화축제가 열린다.



전남 해남군은 오는 30일 황산면 우항리 공룡화석지 잔디광장에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2013년 해남김장나눔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해남의 겨울배추로 김장도 담그고 이웃간의 따뜻한 정도 나누는 행사인 이번 축제는 지난 2010년에 시작된 해남의 대표적인 음식문화축제다.



축제에서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다문화 가정 20가구 이상이 참여하는 '다문화 가정 김치 담그기 대회', 캠핑카 동호회 200여 명과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김장 투어객 김장 대잔치 축제'가 진행된다.



또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김치, 고구마, 돼지고기 등의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김치 삼합 시식회', 불우 이웃을 위해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김장을 하는 '사랑의 김치 담그기', 절임배추, 젓갈 등 해남의 농수특산물을 판매하는 '김장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지역 가수들의 공연과 관광객 노래자랑 등의 공연 행사들도 이어져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전국 1만4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캠핑카 동호회 '김치좋아 캠핑좋아' 회원들 200여 명이 참여해 29일부터 2박3일 동안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도 즐기고 해남이 가진 천혜의 관광지들도 관람하는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낸다.



김성식 추진위원장은 "해남이 자랑하는 겨울 배추로 만들 김장나눔축제가 함께하는 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 그리고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과 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3 해남김장나눔축제에 관한 문의는 해남군청 문화관광과(061-530-5229) 또는 해남김장나눔축제 준비위원회(010-4621-1878)로 하면 된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