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금융투자산업, 고령화 시대 핵심 역할"

한국금융투자협회 창립 60주년 기념 심포지엄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왼쪽부터 최경수 한국 거래소 이사장, 김정훈 국회 정무위원장, 박종수 한국금융투자협회장, 신제윤 금융위원장, 버나드 블랙 노스웨스턴대 교수. [사진 한국금융투자협회]
한국금융투자협회는 2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자본시장 60년, 향후 10년’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협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날 심포지엄은 금융투자산업이 한국 경제에서 가지는 의미를 점검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심포지엄에는 버나드 블랙 미국 노스웨스턴대 교수, 리처드 돕스 맥킨지 글로벌연구소장, 김형태 자본시장연구원장이 세계 금융투자산업 트렌드와 자본시장의 발전 조건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협회 창립 60주년 심포지엄

 박종수 한국금융투자협회장은 개회사에서 “금융투자산업이 실물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고령화 시대 국민 자산관리 지원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도 축사를 통해 “앞으로 10년 내 한국 경제 중 금융투자산업의 비중을 10%까지 늘리는 게 정부의 뜻”이라며 “이를 위해 사모펀드 규제 개선과 업계 역량 제고를 위한 규제완화, 구조조정 유도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선언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