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자금 몰리는 우량 증권사 CMA





397세대, 연 6% 이자 금리 우대 쿠폰 받으세요

대기업들의 부도사태로 고금리 상품인 CMA의 인기가 주춤하고 있다. 그러나 우량증권사의 CMA는 오히려 반사이익을 톡톡히 누리고 있다. 시중자금이 몰리고 있어서다. CMA는 뱅킹업무을 가능하게 한 최초의 증권사 상품으로 은행예금처럼 입출금이 자유로우나 금리는 월등히 높다.



 KDB대우증권은 투자자에게 주는 혜택을 대폭 강화한 최대 연 6%의 ‘397 CMA’와 ‘KDB대우 쿠폰CMA’를 판매하고 있다. 397CMA는 스마트 세대로 지칭되는 ‘397 세대(30대 연령, 90년대 학번, 70년대 출생)’를 타깃으로 삼은 상품으로, 만 25~39세의 개인 고객만 가입 가능하다.



 고도의 성장기를 겪은 앞선 세대와는 다르게 스마트 세대는 저성장· 저금리 시대를 맞아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자산관리의 특징을 가지는 점에 착안한 상품이다.



 397 CMA는 가입 전월 기준으로 KDB대우증권의 스마트폰 주식거래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 네오(Smart Neo)’를 통해 주식 혹은 ETF(상장지수펀드)를 100만원 이상 거래하거나 계좌 이체나 입금 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세전 연 6% 금리를 300만원 한도로 제공한다. 여기에 전국 은행의 ATM·CD기 출금 및 이체 수수료와 인터넷· 모바일 이체 수수료도 별도의 조건 없이 면제된다.



 쿠폰CMA은 가입 고객이 펀드, ELS, 채권, 랩 어카운트, 신탁 및 퇴직연금과 같은 금융상품을 거래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이는 상품이다.



 이렇게 쌓인 포인트로 ‘우대수익률 쿠폰’‘주식매매수수료 할인 쿠폰’ 중 원하는 것을 발급받아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의 자금 스케줄에 따라 자유롭게 쿠폰의 사용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다른 우대 수익률 상품과 대비되는 장점이다.



 만약 우대수익률 쿠폰 2개를 활용한다면 1개월간 최대 1억 원까지 CMA 기본 금리에 최고 2%의 우대를 더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CMA RP(환매조건부채권) 금리인 2.4%에 1% 우대수익률 쿠폰을 2개 사용하면 최대 4.4%까지 수익을 제공받게 된다. 주식매매수수료 할인 쿠폰은 고객이 지불하는 주식매매 수수료를 3000원부터 최대 6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KDB대우증권 관계자는 “젊은 고객의 합리적인 자산관리를 돕고, 금융상품 거래가 많은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CMA상품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397 CMA와 쿠폰CM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DB대우증권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www.kdbdw.com)와 고객센터(1588-3322)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서명수 기자 seoms@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