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필러·지방 이식으로 팔자주름 펴세요

반재상 원장이 피부처짐·주름 개선을 위한 시술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바노바기성형외과]
주름과 처진 피부는 피할 수 없는 숙명이다. 특정 부위에 발생해 본래의 인상마저 바꿔놓는다. 눈밑 지방·팔자주름·이중턱이 대표적이다. 고집스럽거나 둔한 인상을 주고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게 하는 요인이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의 도움말로 눈밑 지방·팔자주름·이중턱 시술에 대해 알아봤다.



전문의가 말하는 처진 피부 시술법

눈밑지방엔 레이저 시술 선호, 흉터 적어



나이가 들면 눈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변 조직이 느슨해진다. 지방층이 밀려나와 눈 밑이 볼록하게 돌출된다. 피곤하거나 화가 난 듯한 인상을 준다.



눈밑 지방은 절개식·레이저 재배치술로 개선할 수 있다. 눈밑 피부를 절개해 지방을 제거하거나 적절히 재배치한다. 하지만 절개식 재배치술은 절개 부위에 흉터가 남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최근 환자들은 레이저로 시술하는 방법을 선호한다. 반 원장은 “눈꺼풀 안쪽의 결막 부위를 레이저로 미세하게 절개해 치료한다”며 “흉터와 부작용이 적고 회복 기간이 짧다”고 말했다. 눈밑에 지방이 쌓이면서 생긴 주름이나 꺼진 부위는 필러시술로 개선하면 효과적이다.



입가의 팔자주름은 동안의 최대 적이다. 잇몸이 돌출돼 있으면 젊어도 심한 팔자주름이 나타난다. 반 원장은 “주름의 깊이, 잇몸·광대뼈의 돌출 여부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진다”고 말했다.



잇몸이 돌출되고, 얼굴 중간 부위가 덜 발달돼 납작하다면 ‘귀족수술’이 효과적이다. 반 원장은 “팔자주름의 골을 따라 필러를 주사하거나 지방을 이식하면 주름 부위가 채워진다”고 설명했다. 볼살이 처졌다면 매직리프트·안면거상술을 시행한다. 매직리프트는 특수실로 피부를 당겨 피부처짐과 팔자주름을 개선한다. 안면거상술은 귀 뒤쪽이나 두피를 절개해 피부를 팽팽하게 당긴다.



나이가 들면 턱에 지방이 축적되고 피부가 처져 이중턱이 나타난다. 이때 턱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고, 리프팅 시술로 처진 턱선을 당긴다. 반 원장은 “이중턱을 구성하는 지방은 다른 부위의 지방과는 달리 입자가 촘촘해 잘 빠지지 않는다”며 “레이저를 이용한 지방융해술과 각종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진동 타입의 레이저로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벨로디레이저시술, 레이저로 지방을 녹여 흡입하는 아큐리프트가 대표적이다. 늘어진 턱선은 특수실로 주름을 당기는 실루엣리프트, 최소절개로 처진 얼굴을 올리는 맥스리프트, 보톡스로 개선한다.



오경아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