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이런 원리를 미리 알았으면 데이트가 훨씬?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사진 중앙포토]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데이트 때 가장 큰 고민은 어떤 옷을 입을까이다. 거울을 보며 이런 저런 고민을 한다. 호감있는 이성과의 첫 데이트는 그만큼 중요하다. 남성과 여성은 각각 어떤 색 옷을 입어야 호감을 살까? 상식적으로 보면 여성은 화려한 색, 남성은 중후한 색이 될 공산이 크다. 조사를 하니 실제도 그랬다. 남성은 회색, 여성은 붉은색 계열의 옷을 입어야 상대에게 호감을 얻을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에서 이런 조사를 했다. 이번 조사를 의뢰한 유명 쿠폰업체 바우처코즈프로의 조지 찰스는 “첫인상에서 상대의 결점을 찾으려는 것은 잘못된 판단으로 나중에 자신이 다칠 것을 피하기 위한 인간의 본능이다. 옷 색상으로 상대를 평가하는 것은 경박해 보이지만 교제 여부를 가능한 한 빨리 정하기 위한 필수적 판단 요소”라고 말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으로 여성은 빨강, 남성은 회색의 옷을 입어야 커플로 발전할 확률이 높다고 보도했다. 가장 비호감인 색상에는 남녀 모두 노란 옷이 꼽혔다.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으로 여성은 빨강(27%), 남성은 회색(24%) 옷을 입었을 때 가장 많은 이성으로부터 호감을 받았다.



이어 여성은 파랑(19%), 녹색(14%), 검정(11%), 보라색(8%) 옷을, 남성은 검정(22%), 파랑(16%), 녹색(8%), 흰색(7%)을 입었을 때 호감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남녀 모두 노랑 옷을 입었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가장 호감을 얻지 못하고 꺼려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성은 갈색, 남성은 분홍을 입었을 때 호감을 얻지 못했다.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조사를 접한 네티즌들은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남자가 노란색이나 분홍색 옷을 입으면 좀 튀긴 하죠”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여자는 노란색 옷 입으면 귀엽던데?”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예쁘고 잘 생기면 다 생겨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