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남성은 회색·여성은…"노란색은 모두 금물"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사진 중앙포토]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호감있는 이성과의 첫 데이트. 남성과 여성은 각각 어떤 색 옷을 입어야 호감을 살 수 있을까? 이에 대해 남성은 회색, 여성은 붉은색 계열의 옷을 입어야 상대에게 호감을 얻을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으로 여성은 빨강, 남성은 회색의 옷을 입어야 커플로 발전할 확률이 높다고 보도했다. 가장 비호감인 색상에는 남녀 모두 노란 옷이 꼽혔다.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으로 여성은 빨강(27%), 남성은 회색(24%) 옷을 입었을 때 가장 많은 이성으로부터 호감을 받았다.



이어 여성은 파랑(19%), 녹색(14%), 검정(11%), 보라색(8%) 옷을, 남성은 검정(22%), 파랑(16%), 녹색(8%), 흰색(7%)을 입었을 때 호감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남녀 모두 노랑 옷을 입었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가장 호감을 얻지 못하고 꺼려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성은 갈색, 남성은 분홍을 입었을 때 호감을 얻지 못했다.



이번 조사를 의뢰한 유명 쿠폰업체 바우처코즈프로의 조지 찰스는 “첫인상에서 상대의 결점을 찾으려는 것은 잘못된 판단으로 나중에 자신이 다칠 것을 피하기 위한 인간의 본능이다. 옷 색상으로 상대를 평가하는 것은 경박해 보이지만 교제 여부를 가능한 한 빨리 정하기 위한 필수적 판단 요소”라고 말했다.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조사를 접한 네티즌들은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남자가 노란색이나 분홍색 옷을 입으면 좀 튀긴 하죠”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여자는 노란색 옷 입으면 귀엽던데?”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예쁘고 잘 생기면 다 생겨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