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송파 파크하비오 푸르지오, 전용 84㎡형 아파트 5억원대 주변 시세보다 싸, 가격 경쟁력 높아

대우건설이 다음달 초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선보이는 복합단지 송파 파크하비오 푸르지오 조감도.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서 전용 84㎡형 아파트가 5억원대에 분양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대우건설이 다음달 초 선보이는 강남권 최대 복합단지 송파 파크하비오 푸르지오가 그 주인공이다. 전용면적 84~151㎡형 아파트 999가구와 21~72㎡형 오피스텔 3470실, 호텔 487실, 업무·상업시설, 공연장, 워터파크 등이 함께 들어선다.



분양가격이 주변 시세보다 싼 편이다. 송파구에서 보기 드문 3.3㎡당 평균 1690만원이다. 전용 84㎡형의 경우 발코니 확장 비용을 포함해도 5억9000만원 선이다. 인근 올림픽훼미리아파트와 문정래미안의 매매가격이 6억원 중반대임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올 하반기 분양 예정인 논현동 e편한세상 경복, 대치동 래미안 대치 청실, 역삼동 역삼자이 등이 3.3㎡당 2000만~3000만원대로 분양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여 이 같은 평가에 힘을 싣는다.



오피스텔은 전용 48㎡형 분양가격이 2억7000만원부터 책정될 전망이다. 3.3㎡당 평균 1042만원이며 저층의 경우엔 969만원 수준이다. 분양 관계자는 “장지동 송파파인타운 등 인근 소형 아파트의 전셋값 수준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고객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아파트 전체의 92%(919가구)를 차지하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은 4·1부동산종합대책에 따른 양도소득세 감면 대상이다. 오피스텔도 모두 분양가격이 6억원을 넘지 않아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하철 8호선 장지역이 가까워 강남·잠실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나들목과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 도시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 주변 편의시설로는 NC백화점·이마트·킴스클럽·CGV 등이 있다. 단지 안에는 300㎡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조성되고 스파와 물놀이시설·공연장·컨벤션·전시장 등이 마련돼 강남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타워형이지만 판상형 평면을 구성해 기존 타워형 아파트의 취약점이던 통풍·환기 문제를 해결했다. 각층(일부 지하)에는 공용 창고가 마련된다. 주상복합 아파트의 경우 동간 거리 확보 규정이 없으나 송파 파크하비오 푸르지오는 건축법에 따라 동간 거리를 넓혔다.



대우건설은 내부 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무인 우편물·택배 보관함, 가변형 벽체 적용, 프라이버시 차단용 루버 설치(일부 가구 적용) 등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배려했다. 지상주차 공간을 없애 보행자들이 안전하게 걸어 다닐 수 있는 동선을 확보했다. 지하주차 공간에는 여성 및 초보 운전자가 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대형 주차면도 마련했다.



오피스텔 계약자에겐 분양 혜택이 주어진다. 홍보대행사 피알페퍼의 엄진영 팀장은 “오피스텔 입주자를 대상으로 세탁·청소·조식 등 호텔식 서비스와 의료·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가평 썬힐 골프클럽도 준회원 대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장지역 4번 출구 앞에 마련된다. 분양 문의 1600-0666.



황의영 기자



소형 전원주택 전시장 견학



렛츠고시골은 다음달 2일 주말별장 등으로 사용 가능한 소형 전원주택 공장과 전시장 견학을 떠난다. 충북 음성의 미니하우스와 강원도 횡성의 아치하우스 공장·전시장을 둘러보는 코스다. 북미식 경량 목구조인 미니하우스와 철골·목조 혼합형인 아치하우스의 제작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답사 중에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미니주택 공동구매 신청도 받는다. 공동구매가는 모델별로 동당 1155만∼3926만원 선이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점심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조인스랜드부동산 사이트(www.joinsland.com)에서 하면 된다. 02-2031-1431.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