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국 대기오염에 대한 5대 원인 집중 분석

[중국신문사(中國新聞社)] 현재 중국은 전세계에서 이산화유황 오염이 가장 광범위하고 질소산화물 오염 속도가 가장 빠른 지역 중 하나인 것으로 한 데이터에서 나타났다. 왕수란(王淑蘭) 중국환경과학연구원 연구원은 22일 중국 대기오염의 5대 원인을 분석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발전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고 건의했다.



중화환경보호연합회가 주최하는 ‘제9회 환경과 발전 포럼’이 현재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다.

‘환경 현황 분석과 대책조치 탐구’ 섹션 컨퍼런스에서 왕수란 연구원은 중국의 대기오염이 심한 5대 주요 원인은 ▲ 조방형 경제발전방식과 과잉 생산 ▲ 계획 성장을 초과한 에너지 소모와 비합리적인 구조와 이용 ▲ 자동차 보유량의 급속 성장과 심각한 오일관 문제 ▲ 개별 오염물 탄소배출량 감축과 다수 오염물 지속 성장 ▲ 환경모니터링 능력 부족과 근절되지 않는 불법 오물배출이라고 지적했다.



왕 연구원은 이들 원인들로 인해 오염물 배출량과 오염 지역이 날로 늘어나 지역성 복합오염을 야기했고, 특히 전국의 산화현상이 날로 심해져 중국이 PM2.5 오염이 가장 심각한 나라 중의 하나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왕 연구원은 대기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에는 여러 가지 조치와 다오염물 협력 방지 및 처리, 장기적인 오염물 배출감소, 경제구조조정, 고오염물 배출기업의 발전 제한 등이 있다고 제안했다. 또 “발전 패러다임과 성장규모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려면 에너지 소모와 에너지 구조문제를 바꿔야 한다”라며 단기적인 공략행동과 장기적인 개선계획을 잘 접목하려면 총량 제어에서 퀄리티 제어와 리스크를 제어해 궁극적으로 총체적 개선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제공 인민망 한국어판  http://kr.people.com.cn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