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알짜 중소·중견기업의 채용정보 '한자리에'

중기청, 2013 World Class 300 프로젝트 성과보고회·채용박람회

【대전=뉴시스】박희송 기자 = 중소기업청(한정화 청장)은 15일 양재동 aT센터에서 '2013년도 World Class 300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및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World Class 300 프로젝트' 선정기업(이하 WC 300 기업)들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건실한 중소·중견기업을 구직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 WC 300 기업 중 90개사가 기업별 부스를 마련해 기업 설명, 주력제품 전시 등을 통해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까지 상반기까지 채용계획이 있는 80개社의 경우는 마이스터고, 특성화고·대학 졸업(예정)자 등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현지 채용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1대1 취업 컨설팅, CEO 특강 등 유용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World Class 300 프로젝트' 소개·기업들의 기술개발, 해외진출 성공사례 등을 발표한다.

'World Class 300 프로젝트'는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중소기업 성장의 희망 사다리 구축'을 위해 잠재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1년 사업 이후 WC 300 기업의 꾸준한 성장 노력과 지원기관의 다각적 지원정책이 어우러져 매출·고용이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WC 300 기업은 일반 제조업·중견기업에 비해 더 많은 고용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잠재력 있는 기업과 우수 인재의 만남으로 기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기청은 "중소기업들이 세계적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World Class 300 프로젝트'를 성장촉진형, 수요자 맞춤형 등으로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eesking@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