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아침& 라이프] 특급호텔서 가을을 만나다…이용 방법은?

[앵커]

이번 주말부턴 설악산에 단풍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하는데요.주말엔 산행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겠죠. 마음은 강원도 설악산에 가 있지만 여러가지 사정때문에 못가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멀리가지 않고도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있으면 참 좋을텐데, 오늘 아침&라이프에서 미스코리아 박가원씨가 그 방법. 전해드린다고 하네요.


[박가원/미스코리아 : 가을은 즐기고 싶은데 장거리는 좀 부담스러운 분들 분들, 또 피곤한 여행보다는 푹 쉬는 여행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도심 속 특급호텔들이 가을을 맞이해서 패키지를 많이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인기가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도심속에서 맞는 가을 힐링. 지금 저와함께 가보시죠.]

올가을 특급 호텔들이 내놓고 있는 테마는 바로 '자연 속 힐링'입니다.

도심 한복판에 산을 끼고 자리한 이 호텔에선, 자연 속에서 즐기는 요가 프로그램을 투숙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요가 강사 : 호흡하세요~ 자자.. 양손을 넓게 해서 꽉 잡으세요.]

이렇게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하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순히 숙박을 위한 곳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기 위해 여러 가지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정화 팀장/G 호텔 홍보팀장 : 보통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객실에 계시거나 호텔의 시설들만 이용하고 가시는 경우가 많으세요. (호텔이) 도심 속에 위치해 있지만 자연과 굉장히 가깝습니다. 그래서 그 장점을 잘 활용하고 싶어서 이런 프로그램을 넣게 되었고요.]

서울의 또 다른 호텔에선 뷰티클리닉 서비스를 호텔 안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의료진이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체중관리까지 해주고 있어 반응이 아주 뜨겁다고 합니다.

[김혜윤 원장/'L'호텔 'T'클리닉 원장 : (가을이 되면) 갑자기 폭식하게 되고 그러면서 늘어난 체형이라든지 그런 체형라인을 정리하기 위해서 많이 찾아오시고 근육이 많이 뭉친 부분들은 셀룰라이트(부분비만)와 별개로 뭉친 부분을 풀어줘 통증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많이 찾아오십니다.]

마사지를 통해,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힐링의 시간. 내가 머무르는 호텔에서 바로 관리를 받을 수 있어 더욱 편안한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올 가을,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호텔 안팎에서 경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가 많아졌다는 겁니다.

한강이 보이는 객실에서 전망을 즐기는 것은 물론 특별한 준비 없이 나들이도 갈 수 있는데요,

[윤지숙/서울 서초구 'J' 호텔 마케팅 주임 : 가까운 한강이나 공원에서 즐기실 수 있도록 피크닉 세트가 같이 제공돼 손님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강 공원을 비롯해 호텔에서 멀지 않은 야외로 나가 가을 정취를 느끼는 피크닉 서비스. 특별한 준비 없이, 또 멀리 나가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도심 속에서 즐기는 새로운 가을 여행이 되고 있습니다.

선선해진 바람과 함께 성큼 다가온 가을. 도심 속 자연을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앵커]

가까운 호텔 패키지를 이용한다면, 여러 가지로 간단하고 좋을 것 같긴 한데요. 고급호텔 아닙니까. 가격이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

[박가원/미스코리아 : 네, 특급 호텔들이 선보이고 있는 ‘가을 힐링 패키지’ 가격은 보통, 2인을 기준으로 10만원 후반대부터 3~40만원까지 다양한데요. 좀 부담스럽긴 하죠.]

[앵커]

좀 저렴하게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박가원/미스코리아 : 있습니다. 패키지 상품을 고르실 때 꼭 식사가 포함되어 있는 것인지 확인해 보시고요. 다양한 할인권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이런 혜택도 이용하시면 다양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앵커]

또 멀리 나가는 게 아니기 때문에 교통비가 들지 않는 장점도 있겠네요. 박가원씨 오늘 잘 봤습니다.

Copyright by JTBC & Jcub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