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밥 안사줘도 되니까 허세좀 그만"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MBC `무한도전` 화면]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밥 한끼 안 사주는 선배, 모든 후배에게 추파를 던지는 선배, 여러 유형의 선배가 있지만 가장 꼴불견 선배 1위는 허세 떠는 선배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사이트 알바천국이 전국 대학생 1266명을 대상으로 ‘새 학기 캠퍼스 선후배 의식’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조사 결과 가장 꼴불견 선배 1위에 남녀 모두 ‘허세 떠는 선배’(32.5%)를 꼽았다.



이어 ‘모든 후배에게 작업 거는 카사노바 선배’(28.5%), ‘사사건건 끼는 선배’(19.4%) 순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밥 한끼 안 사주는 짠돌이 선배’(8.2%), ‘자기 공부만 열심히 하는 개인주의 선배’(7%), ‘있는지 없는지 흔적도 안 보이는 그림자 선배’(4.4%)등의 응답이 뒤를 이었다.



‘가장 꼴불견 후배 1위’로는 ‘필요할 때만 달라붙는 깍쟁이 후배’(36.1%)가 꼽혔다. 2위는 23.5%의 응답률을 보인 ‘별로 안 친한데 밥 사달라고 조르는 빈대 후배’가 차지했다. 이어 3위는 ‘선배니까 다 챙겨줄 거라고 믿는 뻔뻔 후배’(17.4%)로 나타났다.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조사 결과를 본 네티즌들은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정말 공감 간다”,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허세 선배는 정말 싫어”,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말고도 꼴불견 유형이 많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