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암도 예방하는 '웰빙푸드' 6가지는 무엇?"

[사진 중앙포토]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최근 미국 뉴스 전문채널 폭스는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했다.



‘좋은 음식, 나쁜 음식(Eat This, Not That)’ 시리즈의 작가 데이비드 징크젠코의 조언과 각종 연구를 토대로 선정한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는 베리류ㆍ호두ㆍ요구르트ㆍ토마토ㆍ시금치ㆍ당근 등이다.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에는 그 어떤 과일보다 항산화 성분이 많아 암, 당뇨병에 좋으며 기억력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 A와 C가 많이 들어 있어 심장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호두는 연어보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인 폴리페놀이 적포도주보다 많다. 호두 대신 아몬드와 땅콩을 먹는 것도 건강에 좋다.



요구르트에는 몸속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마토는 산화방지제인 리코펜이 많이 들어 있어 폐암, 전립샘암, 방광암, 피부암, 위암 등의 발병을 줄인다.



시금치는 뇌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주요 성분인 엽산과 식물성 오메가-3이 다량 함유돼 있다. 당근은 카로티노이드가 많아 암을 예방하고 천식,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을 줄인다.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게 된 네티즌들은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을 다 챙겨 먹기는 어려워”,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평소에 알아두고 챙겨 먹어야지”,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채소는 싫은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