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퇴근 시간부터 회식 참석 여부까지…"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사진 중앙포토]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회사 생활을 앞둔 신입사원에겐 사소한 것부터 궁금한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무엇일까.



취업포털사이트 커리어가 직장인 911명을 대상으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궁금한 것’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신입사원이 궁금한 것 1위’는 ‘기획서·보고서 작성법’(14.4%)이었다.



이어 2위는 ‘적당한 퇴근시간’(13.9%), 3위는 ‘일의 우선순위 정하기’(12.1%)가 차지했다. 적당한 퇴근 시간을 몰라 당황하거나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해 헤맨 경험이 있는 신입사원들도 다수 있었다.



이 밖에 응답에는 ‘회사의 복지 시스템’(11.6%), ‘호칭 사용’(8.2%), ‘회식 때 빠져도 되는 시점’(8.1%), ‘직장 상사의 연봉’(7.7%), ‘선배의 직장상사 험담, 어디까지 맞장구쳐야 하는가’(7.4%), ‘출근 복장 허용 범위’(6.2%), ‘사무기기 사용법’(5.4%) 등이 있었다.



‘신입사원 시절 사내 규정이나 업무에 대한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받았는가’라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72%가 ‘아니다’라고 답했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조사 결과를 본 네티즌들은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나도 궁금했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알아서 알려주면 참 좋을텐데”,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모르면 난처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