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는 누구, "우리집 개 나랑 안어울려?" 충격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는 누구, `몬지로` 인스타그램]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는 누구’.



지금 키우고 있는 개, 나와 어울리는 것일까? 사람의 성격에 따라 어울리는 개가 따로 있다는 주장이 있어 화제다. 최근 온라인에서는 자신의 성격에 어울리는 개에 대한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다.



한 포털사이트의 매거진에 게재된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는 누구’라는 글에 따르면 아프간 하운드, 바셋 하운드, 비글, 보르조이, 닥스훈트, 그레이하운드 같은 ‘하운드 그룹’은 느긋한 성향의 사람과 어울린다.



에어데일 테리어, 보스턴 테리어, 불테리어, 폭스테리어, 미니어처슈나우저 같은 ‘테리어 그룹’은 적극적인 성향의 사람과 잘 맞는다. 체구는 작지만 지능이 높고 쉽게 흥분하는 본성이 있다. 그러면서도 활발하고 외향적이고, 애교가 많다.



알래스칸 맬러뮤트, 버니즈 마운틴 독, 복서, 롯트와일러, 도베르만 피셔, 진돗개, 시베리안 허스키 등 ‘워킹 그룹’은 전문직 종사자의 성향과 잘 맞는다. 워킹 그룹은 강인하고 고집이 세기 때문에 어려서 훈련이 안 되면 통제가 어렵지만 훈련이 잘되면 누구보다 충직하고 신뢰할 만하다.



골든 리트리버, 아이리시 세터, 잉글리시 코카 스파니엘, 래브라도 리트리버 같은 ‘스포팅 그룹’은 장난기 있는 사람과 잘 맞는다. 아이들과도 잘 어울려서 어린이가 있는 가족에게도 적합하다.



포메라니안, 푸들, 몰티즈, 퍼그, 시츄, 요크셔테리어, 재패니스 친, 미니어처 핀셔 같은 ‘토이 그룹’은 사랑이 많은 사람과 잘 맞는다. 토이 그룹은 사람과 함께 지내도록 개량된 품종으로 크기가 작고 온순하며 사람 말을 잘 따른다. 주인과 친하게 지내고 만져주고, 관심 가져주길 원하는 성격이다.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사람에게 알맞다.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는 누구’ 게시글을 본 네티즌들은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는 누구 게시글 보니 우리집 개는 나랑 안 어울린 데”, “내 성격에 어울리는 개는 누구, 이거 내 성격부터 제대로 알아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