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직장인 회식 메뉴 1위, 삼겹살과 소주…'치맥'의 굴욕

[직장인 회식 메뉴 1위, 중앙포토]




'직장인 회식 메뉴 1위' 

직장인이 가장 사랑하는 회식 메뉴는 삼겹살과 소주였다.



최근 취업포털 커리어는 직장인 825명을 대상으로 ‘회식 메뉴’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직장인 회식 메뉴 1위’는 30%의 응답률을 보인 ‘삼겹살’이었다.



이어 ‘호프집 안주 메뉴’가 12.3%의 응답률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야식으로 빠질 수 없는 ‘치킨’(11.7%)이 차지했고, 4위는 ‘회’(9.8%)였다.



이외에도 직장인들은 회식 선호 메뉴로 ‘소고기’(8.4%), ‘돼지갈비’(5.9%), ‘족발’(4.6%), ‘중국요리’(3.9%), ‘패밀리레스토랑’(3.7%), ‘감자탕’(3.2%), ‘전 종류’(2.6%), ‘곱창’(1.9%) 등을 꼽았다.



‘회식 시 가장 많이 마시는 주류’에 대한 질문에서는 40%의 응답자가 ‘소주’라고 답했다.



이어 맥주(33.8%)가 2위를 차지했다. 소주와 맥주를 섞은 술을 의미하는 일명 '소맥'(20%)이 뒤를 이었다. 이어 ‘막걸리’(3.4%), ‘와인’(1.4%), ‘칵테일’(1.2%), ‘양주’(0.2%) 등을 가장 많이 마신다고 답한 응답자도 있었다.



직장인 회식 메뉴 1위 조사 결과에 네티즌들은 “직장인 회식 메뉴 1위, 역시 삼겹살이네”, “직장인 회식 메뉴 1위, 치킨일 줄 알았는데”, “삼겹살이 직장인 회식 메뉴 1위 하긴 했지만 건강에는 안 좋은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