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진] 007영화에 등장한 잠수함 자동차 9억여원에 경매























007영화 시리즈중 '나를 사랑한 스파이' 편에 등장한 '잠수함 자동차'인 '007로터스 에스프리(Lotus Esprit)'가 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RM경매회사를 통해 판매됐다. 판매가격은 9억3694만원이다. 한 여성과 전화로 경매에 응찰한 수집가가 경쟁이 붙었지만 예상가 보다는 낮은 가격에 낙찰됐다. 이 차량은 로저 무어가 007로 연기한 1977년 작 '나를 사랑한 스파이' 편에서 잠수함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차량은 영화에 사용된 뒤 롱아일랜드 한 창고에 10여년간 보관되어 있었다. 1989년 한 부부가 내용물이 어떤 것이 있는지도 모른채 컨테이너를 사들이면서 '발견'된다. 이 차량은 로터스 에스프리 시리즈 중 잠수함으로 변신하는 풀옵션을 갖춘 유일한 차량이다. 6대의 다른 차량은 잠수함으로 변신한 다른 장면에서 무기 발사하는 용도로 제작됐다. 이 차량을 현재 만든다면 제작비용이 5억1천여만원에 달한다.



이 차량 구입자는 이 차를 사용할 것 같지는 않다. 왜냐하면 물 속에서 운전하기란 매우 힘들기 때문이다. 영화촬영시에도 전직 해군수중특공대 출신이 스쿠버 장비를 착용하고 운전했다. 이 차량의 실내는 잠수함에 필수인 가압장치가 없기 때문이다. 영상팀 [로이터=뉴스1]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