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MINI,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

MINI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MINI의 7가지 전 라인업을 비롯해 고성능 브랜드인 JCW 모델을 모두 선보이고, 세계 최초로 25와트 레트로핏 제논 헤드램프와 유아용 보조시트, 휴대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새롭게 추가된 MINI의 최신 액세서리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MINI 전시관은 낫 노멀(Not Normal)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토대로 전반 구조와 컨셉을 도시로 꾸몄으며 관람객들이 와서 즐길 수 있는 MINI 스피드 슬라이드 게임 등 다양한 체험존을 마련해 볼거리와 함께 재미요소를 대거 갖추고 있다.

주행의 즐거움과 개성적인 스타일로 대변되는 MINI 라인업

MINI는 민첩한 주행성능, 개성 넘치는 독특한 디자인이 독보적인 소형차 브랜드로,혁신적인 차량 컨셉을 추구하며 전세계 마니아층을 양산하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MINI 차량의 컨셉은 개성있게 살아있는 디자인과 민첩성을 발휘하는 엔진, 서스펜션 기술이다. 이에 따라 MINI 클럽맨은 여기에 공간 확장성이 더욱 강화되었으며 이는 동급 최초의 프리미엄 운송차량인 MINI 클럽밴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아울러, 태어날 때부터 2인승으로 개발된 MINI 쿠페는 철저하게 스포티한 MINI만의 스타일을 구현하며 이와 함께 MINI 컨버터블과 MINI 로드스터, 이 두 가지 모델을 통해 MINI 만의 주행의 즐거움을 오픈탑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MINI의 새로운 세그먼트를 대표하는 두 가지 모델이 있다. 바로 MINI 최초의 4도어 모델이자 대형 테일게이트, 최대 5명의 탑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MINI 컨트리맨과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에서 세계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 모델인 MINI 페이스맨이다. 두 모델에는 모두 MINI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가 적용되었으며, 압도적인 접지력과 향상된 커브주행력을 갖춰 MINI만이 가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보여준다.

MINI 주요 출품 차량

MINI (해치백)

현재 2세대 모델로 2010년 10월 페이스리프트 되었으며 MINI만의 고카트(go-kart)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대표 모델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성능과 효율이 향상된 엔진 등을 통해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에서 MINI만의 독특한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대표 모델이다.

MINI Clubman

MINI 클럽맨은 고유한 MINI의 디자인 DNA는 그대로 간직하면서 기능성과 스타일링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개념의 모델이다. 기존 MINI 해치백 모델보다 뒷좌석 무릎공간이 80mm 늘어나고, 전체 길이도 240mm가 길어졌으며 클럽도어(Clubdoor)라는 이름의 보조 뒷문을 추가해 뒷좌석으로 드나들기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MINI Coupe

MINI 최초의 2인승 모델인 MINI 쿠페는 MINI 특유의 독창적인 매력을 그대로 발휘하는 모델이다. 일명 헬멧 루프라 불리는 혁신적인 루프 디자인을 비롯 주행속도에 따라 스포일러 높낮이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탑재돼 역동성을 더한다.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주행속도가 80km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펼쳐지며 60km 이하로 감속시 닫힌다. 아울러 차량 구조, 중량 배분, 공기역학적 속성을 고려해 MINI를 대표하는 민첩한 핸들링은 물론 고카트(Go-Kart)필링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을 한층 극대화시켰다.

MINI Convertible

24시간 오픈 본능을 가진 MINI 컨버터블은 MINI 특유의 경쾌한 디자인과 함께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오픈탑 모델이다. 한층 세련되면서도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주행하는 동안 얼마나 오랫동안 지붕을 열었는지를 측정해주는 새로운 오픈 타이머 (Always Open Timer) 기능이 장착되어 오픈 본능을 더욱 자극한다. 또한 전자동 슬라이딩 루프는 원터치 버튼 또는 리모콘 키를 이용해 30km/h의 속도에서도 15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다. 일반 차량의 선루프처럼 전면부분을 40cm까지 열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언제 어디서나 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MINI Roadster

MINI 최초의 2인승 오픈탑 모델인 MINI 로드스터는 기존 4인승 MINI 컨버터블 모델에 비해 13도 이상 경사 진 앞유리 프레임이 차체의 부드러운 곡선과 조화로운 대비를 이루고 있다. 클래식한 영국산 로드스터의 심플함을 대변하는 루프는 MINI 특유의 섬세함과 더불어 주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높은 시야를 확보해준다.

MINI Countryman

MINI 컨트리맨은 MINI 역사상 최초의 4도어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로, BMW 모델에도 적용된 2.0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해, 연료효율성과 강력한 파워를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이다.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MINI 고유의 개성을 고스란히 유지하고 4미터 이상의 길이와 함께 넓은 실내 공간, 높은 지상고와 시트 포지션 등은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더욱 넓어진 레그룸, 헤드룸, 숄더룸은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MINI Paceman

MINI 패밀리의 7번째 모델이자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 최초의 SAC(Sport Activity Coupe) 모델인 MINI 페이스맨은 스포티하고 외향적인 쿠페 이미지와 MINI 고유의 디자인, 그리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혁신적으로 조합한 모델이다.

수직에 가깝게 서 있는 전면부, 독특한 형태의 거대한 헤드라이트, 눈에 띄는 조형미를 지닌 보닛과 두툼한 크롬 서라운드에 둘러싸인 육각 라디에이터 그릴 등 파워와 존재감을 발산한다. 측면은 역동적인 라인과 곡면의 조화로 디자인되었으며, 뒤로 갈수록 내려가는 루프라인은 쿠페의 이미지를 잘 보여준다.

MINI John Cooper Works (해치백)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고성능 브랜드인 JCW는 기존 MINI 모델에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4번의 우승을 이끈 존 쿠퍼 웍스(John Cooper Works)의 튜닝 프로그램이 추가된 고성능 MINI 모델이다. 기존 MINI 쿠퍼에 비해 신형 터보차저, 피스톤, 배기 시스템 등으로 업그레이드된 직렬 4기통 밸브트로닉 JCW 트윈스크롤 터보차져 엔진이 장착되어 파워가 향상되었으며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최고 출력은 211마력, 최대 토크는 26.5kg.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7초, 최고속도는 236km/h이다.

MINI John Cooper Works Coupe

MINI JCW 쿠페의 외관은 앞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리어 범퍼에 JCW 에어로다이내미믹 버디키트, 칠리 레드 색상의 사이드 미러와 루프, 칠리 레드 색상의 스포츠 스트라이프로 일반 MINI 쿠페 와 차별화 되었으며 JCW 로고가 표시된 스포츠 브레이크, JCW 전용 17인치 크로스 스포크 챌린지 경량 휠, JCW 전용 머플러, 쉬프트 패들이 포함된 JCW 전용 레드 스티치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있다. 또한 세계적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Harman Kardon) 시스템을 장착해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다.

MINI John Cooper Works Countryman

MINI JCW 컨트리맨은 MINI 모델 중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을 장착하고 'ALL4'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탑재해 어떠한 지형에서도 극한의 운전 재미를 보장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모터스포츠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이 적용된 파워트레인 및 섀시 기술과 함께 JCW 모델 만의 유명한 핸들링 특성과 외관을 갖춘 차량으로 등장했다.

월드 랠리 챔피언쉽(WRC)에서 연이어 인상적인 성적을 거두며 자신의 스포티한 잠재력을 입증하고 있는 MINI JCW 컨트리맨은 모든 MINI캐릭터에 담긴 레이싱 차량의 유전자를 똑같이 공유하고 있는 모델로 JCW는 이러한 MINI 고유의 재능을 갈고 닦아 랠리 차량이 아닌 양산 모델에서도 그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6,000rpm에서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 토크 28.6 kg.m(30.6 kg.m: 오버부스트 시)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MINI 주요 출품 액세서리

야간주행을 더욱 안전하게, MINI 만의 25와트 레트로핏 제논 헤드램프

이번 모터쇼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MINI의 레트로핏 제논 헤드램프는 25와트 출력 가지며 일반적인 할로겐 램프보다 훨씬 긴 수명과 적은 에너지 소비량을 실현한다. 이를 통해 MINI와 MINI 클럽맨, MINI 컨버터블, MINI 쿠페, MINI 로드스터 오너들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효율을 자랑하는 헤드램프를 장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통합 TMC 프리미엄 교통체증 경고시스템을 포함한 4.3인치 디스플레이의 휴대용 내비게이션 XL 시스템, 모든 MINI 차량 내 운전석에 부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거치대도 선보인다.

향상된 안전을 제공하는 MNI의 새로운 어린이용 보조시트

새롭게 선보이는 MINI의 어린이용 보조시트는 유아 탑승객에게도 더욱 향상된 안전성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0세에서 12세 어린이까지 모두 탑승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에어패드가 탑재돼 외측 충돌로부터 아동의 머리부분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컬러는 전통적인 유니언잭을 모티브로 한 빈티지 컬러와 비비드 그린 2가지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