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서울예술대학교, 실기·교과 성적 우수자 전형 이원 선발

서울예술대학교는 전문학사과정과 학사과정이라는 이원 학위 프로그램을 완비했다.


서울예술대학교는 2014학년도 수시 전문학사과정으로 ‘실기 성적 우수자 전형’과 ‘교과 성적 우수자 전형’을 모집한다. 실기와 이론을 겸비한 우수한 예비 예술가를 선발하기 위해 9월 9일부터 26일까지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유럽·미국 교육시스템 혼합
전문학사·학사과정 연계 운영



실기 성적 우수자 전형은 실기 분야에서 우수한 잠재력을 보유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전형으로 실기 성적 80%, 학생부 20%를 반영한다. 전 학과에서 실기고사를 통해 학생의 예술 잠재력, 성장 가능성, 창의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교과 성적 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80%, 실기(면접) 20%를 반영해 이론적인 배경이 탄탄한 학생을 선발한다. 교과 성적 우수자 전형은 광고창작학과와 디지털아트학과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일반전형에 해당하는 실기 성적 우수자 전형과 교과 성적 우수자 전형 외에 ‘특기자 전형’도 마련됐다. 입상 실적, 출연 실적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문예창작과에서 1명, 무용과에서 2명, 연기과에서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오창일 교학운영처장
서울예술대학교는 전문학사과정과 학사과정이라는 이원 학위 프로그램을 완비했다. 전문학사과정인 공연창작학부와 미디어창작학부는 학사과정인 공연창작학과와 미디어창작학과 전공과 서로 연계·순환·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공연창작학부는 극작, 연극, 연기, 무용, 한국음악, 실용음악의 6개 학과로 구성됐으며 미디어창작학부는 영화, 방송영상, 문예창작, 광고창작, 사진, 디지털아트, 실내디자인, 시각디자인의 8개 학과로 구성됐다.



수시모집 인원은 다음과 같다. 전체 14개 학과의 입학 정원 678명의 약 60%인 403명을 정원 내 모집한다. 정원 외 모집은 240명을 모집한다. 정원 외 모집으로는 전문대졸이상 150명, 재외국민 13명, 외국인 77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학과별 정원 내 모집 현황은 다음과 같다. 공연창작학부에서 실기 성적 우수자 전형으로 연극과는 24명, 무용과는 10명, 한국음악과는 23명, 극작과는 12명, 실용음악과는 28명, 연기과는 28명을 모집한다. 미디어창작학부에서는 영화과 23명, 방송영상과 29명, 시각디자인과 12명, 문예창작과 24명, 사진과 18명, 실내디자인과 16명, 디지털아트과는 12명을 모집한다. 광고창작과는 교과 성적 우수자 전형으로 10명을 모집하고 디지털아트과도 교과 성적 우수자 전형으로 12명을 모집한다.



학과별 정원 외 모집 현황은 다음과 같다. 공연창작학부에서 연극과 14명, 무용과 10명, 한국음악과 9명, 극작과 12명, 실용음악과 30명, 연기과 35명을 선발한다. 미디어창작학부는 영화과 14명, 방송영상과 16명, 시각디자인과 19명, 문예창작과 20명, 사진과 16명, 실내디자인과 16명, 광고창작과 15명, 디지털아트과 1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울예술대학교는 문화예술 분야에 특성화된 대학으로 1962년 설립됐다. 우리 민족의 예술혼과 전통을 재현하며 새로운 예술 세계를 펼쳐나갈 창조적 예술가를 양성하는 것을 창학 이념으로 삼았다. 유럽의 컨서버토리와 미국 스쿨시스템의 장점을 살려 우리의 실정에 맞게 예술 창작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기라성 같은 예술인들을 널리 배출해 대한민국 굴지의 예술 메카이자 한국 종합 예술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



▶홈페이지: www.seoularts.ac.kr

▶문의 : 031-412-7123



김소원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