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미래 경영의 핵심 키워드는 '지속가능'

이번 지속가능경영 대상은 지속가능경영의 발전 방향을 보여주기 위해 사회공헌과 사회적 책임에 동반성장과 노사협력 및 제품책임을 추가하고, 녹색금융을 지속가능금융으로 개편했습니다. 수상 기업들은 심사위원들이 지속가능 평가모형을 이용해 서류심사를 하고 최종적으로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확정했습니다. 신청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 평가는 정부 정책 방향과 글로벌 규제에 대응하는 제도 정비와 시스템 정착 및 활성화, 독자적 지속가능경영 평가모형 개발, 지속가능 투자 등 금융구조 개선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습니다.



[심사평] 박준우 심사위원장(상명대학교 금융경제학과 교수)

 기업경영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명이 사적 이윤 추구에서 사회적 책임의 수행으로 바뀌고 있는 것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본질적인 역할이 되고 있으며, 기업경영의 패러다임도 희소한 자원의 독점을 통한 이윤 추구에서 개방과 협업을 통한 열린 경영으로 나눔과 배려라는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바뀌고 있으며 지속가능이 미래적 경영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은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해 지속가능경영체제의 확산을 촉진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선정된 기업들은 다른 기업들과 비전 및 성과를 공유해 지속가능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창조적 기업문화의 구축에도 선도적 역할을 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