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새로운 아지트를 원한다면… '한남오거리 리첸시아 골목길'



























복잡한 강남, 시끄러운 이태원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지트를 원하는 트렌드세터들이 선택한 새로운 핫 플레이스, 한남오거리 리첸시아 골목길.



천연 발효빵을 만드는 건강 빵집 '아티장베이커스'



한남동에 사는 외국인들의 단골 빵집 아티장 베이커스. 물과 밀가루만으로 오랜 시간 동안 배양한 발효종을 이용해 만든 사워도우 전문 베이커리다. 치아바타, 바게트, 프레첼 같은 담백한 식사 대용 빵이 주를 이루는데,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유기산이 소화를 도와 많이 먹어도 속이 부담스럽지 않다. 인기 있는 빵들은 금세 팔리니 먹고 싶은 빵이 있다면 빵 나오는 시간을 꼭 체크할 것. 대표 메뉴인 사워도우 브레드는 오후 12시에 나온다.

위치 한남동 30-3번지 문의 02·749-3426





합리적 와인 리스트를 갖춘 캐주얼 다이닝 '세컨드 키친'



제이오에이치 조수용 대표의 두 번째 식당으로, 오픈 전부터 입소문이 자자했던 세컨드 키친. 미국과 유럽에서 경험을 쌓은 두 명의 셰프가 선보이는 요리와 엄격한 시음 과정을 거친 50여 가지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개인의 취향이나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5만5000원이라는 동일한 가격에 모든 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1층에는 테이크아웃 전문 커피바가 있으니 식사가 아니더라도 커피 한 잔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위치 한남동 263-1번지 문의 02·794-7435





패피들의 단골 주얼리 숍 '젬엔페블스'



입구가 작아 그냥 지나칠지도 모르는 젬엔 페블스는 디자이너의 손맛을 살린 실버 주얼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순은이 90% 이상 들어간 스털링 실버 제품으로 단단하면서 오래될수록 광택이 우아하게 변하는 것이 장점. 밧줄이나 체인같이 투박한 것들에서 모티프를 얻어 디자인되었는데, 착용했을 때 그 멋스러움이 더해져 마니아층이 많다. 배우 공효진도 이곳의 단골손님 중 한 명. 최근에는 이효리와 이상순이 커플링까지 맞췄다고 하니 조만간 패션 피플들의 아지트가 될 듯하다.

위치 한남동 30-4번지 문의 070-7518-7954





아트 프린트 갤러리 '아티초크'



SSG푸드마켓, VB카페 등의 레스토랑 컨설팅을 맡아온 그룹 ‘비마이게스트’에서 오픈한 프린트 갤러리. 데미안 허스트 같은 유명 작가나 해외 신진 작가의 작품을 프린트 버전으로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작품의 판권을 가지고 있는 인증 받은 업체에서 프린트를 공수해오기 때문에 퀄리티가 뛰어난 편. 프린트뿐 아니라 비마이게스트의 오너가 론칭한 가방 브랜드 유클리드의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유럽의 오래된 장신구를 매치해 만든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

위치 한남동 68-25번지 문의 02·3785-0905





북유럽 감성의 아이 옷가게 '스웨번'



아이가 있는 엄마라면 눈이 혹해버릴 아기자기한 옷과 소품들로 가득 찬 스웨번. 공간까지도 요즘 인기 많은 북유럽 스타일로 사랑스럽게 꾸며놓아 마치 동화 속 인형 마을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이 드는 곳이다. 최고급 면으로 인정받는 영국의 리버티 패브릭으로 만든 아이 옷을 주로 선보이는데, 디자인과 패턴이 예쁜 것은 물론 착용감까지 부드러운 것이 장점. F/W 시즌을 맞아 『여우모자』와 『얀얀』으로 유명한 그림책 작가 김승연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따뜻한 디자인의 옷과 그림책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위치 한남동 68-15번지 문의 02·3785-0412





아늑한 분위기의 도자기 카페 '리유'



한쪽에는 도예가 김선미의 그릇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는 쇼룸이, 다른 한쪽에는 작가의 그릇들에 담겨 나오는 음식과 차를 맛볼 수 있는 카페가 자리한다. 카페에는 음료나 디저트뿐 아니라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떡볶이, 덮밥 같은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달큼한 맛의 궁중떡볶이는 리유의 인기 메뉴로 이를 맛보러 오는 손님들도 많다고. 아담하고 아늑한 공간이라 한남동에서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위치 한남동 68-25번지 문의 02·749-1943





기획 길영은 기자

사진 양성모(JEON Studio)



레몬트리



● 사진설명 (순서대로)

'아티장베이커스'/ 1. 유럽의 소담한 빵가게를 연상케 하는 외관 2. 클래식 사워도우 4500원 3. 플레인 치아바타 2300원

'세컨드 키친' / 1. 11m 높이의 천장을 지닌 세컨드 키친의 내부 2. 1층에 자리한 와인 저장고 Ministry of Wine

'젬엔페블스' / 1,2. 작은 김밥집을 개조해 만든 젬앤페블스의 공간 3,4. 보석과 실버를 매치해 만든 주얼리 20만원대

'아티초크' / 갤러리의 주제는 시즌마다 바뀌며, 8월부터는 포르투갈 작가 안드레 치오테의 건축 시리즈가 전시된다.

'스웨번' / 1,2. 2층짜리 가정집을 개조해 만든 스웨번의 내·외부 공간 3. 가죽 스트랩 슈즈 7만원대 4.플라워 원피스 9만원대

'리유' / 1. 모던하고 화사한 색감의 도자기들이 주를 이루는 김선미 그릇의 쇼룸 2. 리유에서 직접 만든 홈메이드 오렌지크랜베리스콘 5000원



관련기사

▶ 한남오거리 리첸시아 골목길 산책 ②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