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금융 전문가가 '신의 한수'

오늘날 국제 금융시장의 특징은 각 지역의 금융시장 상황이 서로 유기적으로 밀접하게 영향을 주고 받는 글로벌 금융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글로벌 금융시장 속에서 국내의 은행들도 무한경쟁 상황에 놓이게 되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각 은행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같은 금융환경 속에서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조언가(Trusted Advisor)가 되기 위해 글로벌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인 웰스케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웰스케어 프로그램' 운영
투자·세무·자산관리 조언

 웰스케어는 투자, 세무, 자산관리 등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금융 분야별 전문가가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새로운 브랜드 명칭이다.



 웰스케어라는 큰 브랜드 아래에 고객의 니즈에 따른 특화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투자 관련해서 Invest Care, 세무관련 해서 Tax Care, CEO대상 자산관리 서비스인 CEO Care, 보장자산을 관리해 주는 Total Care가 운영되고 있다.





 ◆Invest Care=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시스템을 이용한 투자상담이다. 글로벌 리서치 부문 1위 은행인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상담을 개별 투자상품이 아닌, 포트폴리오의 측면에서 접근한다. 특히 전문 투자상담 서비스로 고객의 투자성향 및 자산현황을 다양한 분석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주식, 채권, 현금성 자산, 대안 상품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부합하는 이상적인 포트폴리오 투자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체계화된 포트폴리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Tax Care=세제개편에 따른 세무정보 전달 및 절세를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다. 단독 제휴 회계법인의 전문 세무전문가가 세법, 상속, 증여 등 세무전반에 걸친 전문 세무상담서비스를 해준다. 과도한 세금 부담에 대한 걱정으로 절세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 또는 자녀 상속, 증여 등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세무사가 1:1 고객 맞춤 서비스 실시 해준다.



 ◆CEO Care=개인자산관리부터 기업자금 전략까지 CEO를 대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가 입체적으로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다. 특히 글로벌 경제전망, 투자전략, 펀드투자, 외환, 세무, 자산관리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입체적으로 지원해 주는 통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다. 회사 운영에 따른 자금관리 및 개인자산관리 까지 다양한 금융전문가의 CEO만을 위한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 해준다.



 ◆Total Care=어렵고 복잡한 보장자산 관리를 위한 시스템 분석적 서비스로 고객의 보장자산을 진단하고 70여개의 엄선된 상품들을 비교하여 이를 바탕으로 전문가가 다른 은행상품과 보장자산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이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SCB그룹의 글로벌네트워크에 기반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자산배분 시스템인 WMS시스템을 활용하는 Invest Care가 우수성을 경험한 고객들의 입 소문에 힘입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전 세계 70 여 개의 국가에서 영업하고 있는 글로벌 은행으로 2011년도 블룸버그 세계경제전망 정확도 조사 부문 세계1위 기업으로 선정된바 있다.



박찬영 객원기자 (freebird@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