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태풍 콩레이 북상…주말 제주도 해상 영향줄 듯

[태풍 콩레이, 사진 기상청 제공]


제15호 태풍 콩레이(KONG-REY)가 북상해 주말쯤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27일 기상청 국가태풍센터에 따르면 26일 오후 3시 필리핀 동남동쪽 약 460㎞ 부근 해상에서 15호 태풍 콩레이가 발생해 현재 13㎞/h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콩레이는 현재 중심기압 996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초속 19m/s(시속 68㎞/h), 강풍반경 230㎞ 등에 이르는 약한 강도의 소형 태풍이다.



기상청은 콩레이가 27일 오전 3시 필리핀 마닐라 북동쪽 약 440㎞부근 해상으로 이동해 29일에는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동쪽 약 580㎞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했다. 29일 오전 3시에는 중심기압 985hpa, 최대풍속 초속 27m/s(시속 97㎞/h) 등 중간 강도의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보인다.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31일부터 제주도 남쪽 먼바다의 물결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4~5일 후 예측의 경우 태풍의 예상 강도 등의 차이가 있어 매우 유동적인 만큼 이후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15호 태풍 콩레이 북상 소식에 네티즌들은 “15호 태풍 콩레이, 우리나라에도 큰 영향을 줄까?”, “태풍 콩레이, 이번 여름엔 오랜만에 태풍 예보를 접한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