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홍익대학교, 수시1차는 대학별고사중심 전형 2차는 학생부중심 전형으로

홍익대학교는 2014학년도 수시모집을 1차는 대학별고사 중심 전형, 2차는 학생부 중심 전형으로 시행한다.



수시 1차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2차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접수한다. 수시1차는 대학별고사로 서울캠퍼스 인문/자연계열은 논술고사를, 세종캠퍼스 인문/자연계열은 적성고사를, 그리고 서울/세종캠퍼스 미술계열은 서류(미술활동보고서)평가와 면접을 실시하며, 모든 계열에 대학별고사와 학생부를 60:40으로 적용한다.



 수시1차에는 일반전형과 함께 농·어촌학생전형,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학부(과)별전형 등의 특별전형이 포함되며, 2차 모집에서는 일반전형만 시행한다. 미술계열은 모집 인원의 100%를 비실기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1차의 전형별 반영 비율은 학생부 40%, 서류 30%, 면접 30%이며, 2차는 학생부 100% 전형이다.



 2014년도 수시1차와 수시2차 모집인원은 각각 입학 정원의 40%이다. 또 수시1차 모집에서 미술활동보고서 입력 대상자 및 시기를 1단계 합격자와 10월 초순 제출로 변경했으며, 미술교과 점수 산출 방법이 일부 바뀌었다



 수시1차 서울캠퍼스 일반전형의 인문계열(예술학과 포함) 논술고사는 통합교과형인데, 인문학은 물론 법학, 경제학, 경영학 등에서도 지문이 제시된다.



자연계열 논술고사는 수리형이며, 수학 및 자연과학 분야의 이슈에 관한 지문을 통해 수리적 사고 능력을 평가한다.



수시1차 세종캠퍼스 일반전형의 적성고사 과목은 영어와 수학이며, 수능형 객관식 문제로 전공 적성과 사고력을 평가한다.



 수시2차 세종캠퍼스 일반전형은 학생부 60%와 서류 40%로 선발한다. 서류전형은 학생부의 교과 및 비교과활동에 대한 평가와 학생부 점수의 변화 추이나 이수 교과목의 구성 등을 평가한다.



장호명 입학관리본부장
 농어촌학생전형은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지원 자격 심사 후 학생부 100%로 선발하며, 미술계열은 일반전형과 유사한 3단계 전형으로 선발한다.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은 수능 응시 여부와 상관 없이 지원 가능하고 최저학력기준도 없다.



 홍익대학교는 전공을 정하지 않고 입학해 2학년 진학할 때 전공을 선택하는 ‘캠퍼스 자율전공’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대학의 모든 수시모집 전형 지원 횟수는 6회로 제한된다. 수시1, 2차 간의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횟수로 각각을 계수해야 한다. 그러나 수시1차에서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세부사항은 모집요강과 입시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시정보센터 홈페이지에는 각종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와 해설이 게시돼 있다.



홍익대는 전국 최고 수준의 장학금 수혜율을 유지하고 있다. 2014학년도에는 신입생 입학성적우수 장학금의 선발기준을 완화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