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덕여자대학교, 적성고사 도입 … 수능·교과형 출제

동덕여자대학교는 2014학년도 수시모집으로 총 1657명(1차 1549명, 2차 108명)을 선발한다. 수시1차는 입학사정관전형, 일반전형 심층면접, 일반전형 적성고사, 일반전형 실기고사, 특기자전형, 동덕나라사랑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을 실시한다. 수시2차는 수학능력시험 실시 이후에 원서접수를 진행하는 학생부 100%전형으로 진행한다.



 2014학년도 수시모집의 가장 큰 변화는 적성고사를 도입한 것이다. 적성고사는 국어·영어·수학영역으로 구성되어 있고, 5지선다형 70문항을 80분 동안 해결해야 한다. 각 문항은 수능·교과형으로 출제할 계획이다. 우선선발과 일반선발로 구분하며 우선선발은 수능 최저학력기준 없이 적성고사 100%로, 일반선발은 적성고사 70%, 학생부 30%로 학생을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두고 있다. 그리고 적성고사의 지원 자격은 국내 고교뿐 아니라 외국 고교 출신자도 포함된다. 검정고시 등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자는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입학사정관전형인 동덕창의리더전형은 인문계열의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과, 국사학과를 모집단위에 포함시켰으며, 모집인원이 87명에서 153명으로 66명 늘어났다.



김우영 입학처장
 특기자전형 중 문학특기자전형은 국어국문학과와 문예창작과에서 학생을 선발해왔으나 2014학년도부터는 세분화된다. 국어국문학과는 국어능력특기자, 문예창작과는 문학특기자로 구분해 따로 전형을 진행한다. 영어과의 경우 영어특기자 지원 자격에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을 포함시켰다.



 예체능계 디자인대학은 실기고사에 ‘기초디자인’을 추가시켜 수험생이 기존의 ‘발상의 전환’과 ‘기초디자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방송연예과(주간·야간)는 모집인원의 50%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수시1차 일반전형(심층면접), 일반전형(적성고사·일반선발), 수시2차 일반전형(학생부 100%)의 경우 ‘B영역+B영역 또는 B영역+탐구영역’의 합이 6등급 이내이거나 ‘A영역+B영역 또는 A영역+탐구영역’의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한다. 수시1차 특기자전형(인문계열), 동덕나라사랑전형은 ‘B영역+B영역 또는 B영역+탐구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이거나 ‘A영역+B영역 또는 A영역+탐구영역’의 합이 6등급 이내여야 한다.



 동덕여대 입학처는 고등학교에서 요청할 경우 직접 방문해 입학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또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처 상담실에서 입학전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