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단신] 치매환자 GPS 호응 높아 추가 공급 外

치매환자 GPS 호응 높아 추가 공급



천안시 서북보건소가 치매환자들의 가출·실종을 방지하기 위한 GPS 위치추적 보급사업이 행정력 낭비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시 보건소는 지난해 치매환자에게 GPS 95대를 보급한 결과 호응이 높아 올해 130명에게 GPS를 보급했다. 시는 단말기(5만원)와 매월 통신요금(1만2100원)을 지원하고 있다.



농기계대여은행, 카드 결제 도입



아산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부터 농기계대여은행을 이용하는 수납방법을 카드결제방법으로 개선해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은행권에 직접 수납하는 방식은 농기계대여은행을 직접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직불카드 및 신용카드 결제방법을 도입한 결과 이용객의 약 95% 이상이 카드결제를 했고 민원도 감소했다.



천안시, 도로명 주소 사용 주의 당부



2014년 1월 1일부터 지번에서 도로명 주소 사용으로 변경되면서 천안시가 혼란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12월 31일까지 지번주소와 함께 도로명 주소를 사용할 수 있지만 2014년 1월 1일부터는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나 공공분야에서는 반드시 도로명주소를 사용해야 한다.



내달 6일까지 소방특별조사



아산소방서가 추석연휴 시 귀성객 등의 이동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다음달 6일까지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경각심 해이로 각종 안전사고가 빈발할 것에 대비 온양온천역, 온양전통시장 등 화재 발생 시 대형인명피해가 우려되는 24개소를 중점으로 실시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