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구몬학습·눈높이, 테마 독서·스마트 학습 … 공동 1위 경쟁 치열

구몬학습은 국내 220만 회원의 잠재된 가능성을 최대한 이끌어내 단순히 지식과 실력뿐 아닌 자신감 넘치는 건강한 인재로 육성한다는 교육이념을 실천해 오고 있다.


구몬학습과 눈높이가 201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학습지 부문 평가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종합순위는 구몬학습과 눈높이가 71점으로 공동 1위, 씽크빅이 68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공동 1위인 구몬학습과 눈높이는 마케팅 활동과 관계구축을 제외한 모든 구성요인에서 동일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학습지 부문 평균은 70점으로 전년보다 2점 상승했다.



구몬학습은 상품력강화와 마케팅 측면에 주력했다. ‘구몬 테마독서’와 유아영어 교재 ‘영어가 크는 나무’를 출시해 상품군을 보강·확장했다. ‘구몬테마독서’는 전래명작을 중심으로 구성한 독서프로그램으로 독서력과 함께 기본적인 인성 항목을 기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영어가 크는 나무’는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해 마련한 교재다.



구몬학습은 ‘구몬영어능력시험(KEAT : Kumon English Ability Test)’ 첫 대회를 개최했다. 구몬영어의 지향점인 말하기와 독해(문법)능력을 테스트하는 시험으로 약 1000여 명의 참가 인원이 몰렸다.



한편 구몬학습은 올해 초 TV광고 ‘아빠의 꿈’ ‘엄마의 꿈’ 편으로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수학(국어)가 아이의 꿈을 방해하지 않도록’이라는 카피로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어 ‘한국광고주협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구몬학습을 발간하는 교원그룹은 2012년 말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사회공헌 ‘인성리더십’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내외 부모 인성 강의, 겨울과 여름방학 인성 리더십 캠프 등을 진행했다.



눈높이는 맞춤형교육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눈높이수학, 국어, 영어, 과학, 사회, 한자 등 과목별 학습지를 비롯해 놀이수학, 한글 등 유아전문 학습교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년에 관계없이 학습자의 수준과 능력에 맞는 단계부터 시작해 기초실력을 다질 수 있다.



눈높이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학습관에서 보충·심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학부모를 위한 모바일 웹을 별도로 구축해 자녀들의 학습 현황과 회비 납부내역 등을 편리하게 조회하도록 했다.



눈높이는 내방학습이 가능한 ‘눈높이러닝센터’도 도입했다. 보다 집중력 있는 환경에서 전문교사의 일대일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눈높이 스마트 학습서비스’ ‘수학 오답노트 시스템’을 통해 회원의 학습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꼼꼼한 채점과 과학적 분석으로 개인별 학습관리를 구현한다.



또한 해외브랜드 ‘아이레벨(EYE LEVEL)’을 선보여 해외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미국, 홍콩, 싱가포르, 호주, 영국, 필리핀,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6개국에 현지 법인 및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했다.



김소원 객원기자 (swon5302@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