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레알 뷰티 톡톡] Q 코끝이 유독 낮아 밋밋해 보여요…

Q 콧대는 적당한 편인데 코끝만 유독 낮습니다. 손으로 코끝만 눌러 놓은 것처럼 납작합니다. 코끝 때문인지 코도 전체적으로 낮아 보이고 얼굴도 편평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부산 남구 최○○씨) 



A 콧구멍 사이 비주 함께 높여줘야 효과 <코 기둥>

코 성형을 할 때는 콧대 같은 뼈 부위는 단단한 보형물로, 연골 부위는 연골로 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과거에는 코끝까지 이어지는 L자형 실리콘을 이용했지만 수술 후 코끝이 무거워 보이고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귀연골이나 코의 비중격 연골을 이용합니다.



  코끝 높이가 심하게 낮은 편이 아니라면 연골을 올려 고정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끝이 많이 낮아 연골만으로 부족할 경우 콧구멍 사이의 비주(코기둥)를 함께 높여줘야 합니다. 비중격 연골을 기둥처럼 이용하면 비주를 단단하게 지지해주면서 높일 수 있습니다.



 비주를 높이는 성형은 코끝이 낮은 우리나라 여성에게 적합한 방법입니다. 코끝을 원하는 만큼 충분히 올려줄 뿐 아니라, 연골 무게로 인해 코끝이 처지는 현상도 예방됩니다. 코끝이 높아지며 넓은 콧구멍(코폭)이 좁아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코끝의 적당한 높이는 보통 코 길이의 3분의 2 정도 적당한 수준입니다. 코끝과 턱끝을 직선으로 연결했을 때, 콧대와 이루는 각도는 120~130도가 이상적입니다. 코끝과 인중이 이루는 각도는 남성은 90도, 여성은 약간 올라가는 95~105도 사이를 선호합니다.



 코끝을 높이면서 투박해 보이는 코끝을 모아주거나, 길거나 짧은 코끝을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수술은 대부분 콧구멍 안쪽을 절개해 진행하는 비개방 코성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난이도는 높지만 흉터가 남지 않고 자연스럽습니다. 한쪽 콧구멍을 절개하므로 부기가 완전히 빠지기 전까지 코가 비뚤어져 보이거나 콧구멍이 짝짝이로 보일 수 있습니다. 재수술이거나 난도가 높은 코라면 코 기둥 아래쪽을 절개하는 개방형 수술이 적합합니다.



김수신 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