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J Choice] magazine M과 함께하는 주말 극장가

문화콘텐트에 대한 평가를 시도하는 ‘J Choice’ 영화 코너는 magazine M과 함께합니다. magazine M은 중앙일보가 만드는 영화주간지입니다.

 ★ 5개 만점, ☆는 ★의 반 개

설국열차 (8월 1일 개봉)

감독 봉준호 장르 SF, 액션, 드라마 상영 시간 125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빙하기가 다시 닥친 지구, 인류의 유일한 생존공간인 설국열차는 철저한 계급사회가 됐다. 억눌려 살아온 사람들이 커티스(크리스 에반스)를 중심으로 반란을 일으킨다.

★★★★(이은선 기자) 보편적이고도 복잡한 주제의식을 SF장르 안에서 설득력 있게 풀어낸 뜨거운 드라마. 봉준호의 세계는 더 치열하게 확장됐다.

★★★☆(정현목 기자) 놀라운 세계관과 비주얼, 그리고 묵직한 진실. 열차 안 칸칸의 세계와 구성원들의 고뇌가 더 농밀하게 묘사됐더라면 좋았겠다.

플레이스 비욘드 더 파인즈 (8월 1일 개봉)

감독 데릭 시엔프랜스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40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은행 강도 루크(라이언 고슬링)는 경찰 에이버리(브래들리 쿠퍼)의 총에 맞아 즉사하고, 15년 뒤 두 남자의 아들들이 친구로 만난다.

★★★(임주리 기자) 아버지를 닮지 않으려, 아버지를 벗어나려 몸부림친 두 남자. 그들 모두에 깊은 공감을 느끼게 하는 연출력.

더 테러 라이브 (7월 31일 개봉)

감독 김병우 장르 스릴러 상영 시간 97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라디오 방송 중 폭탄 테러범의 전화가 걸려오고, 앵커 윤영화(하정우)는 특종 욕심에 테러범과의 전화를 생중계한다.

★★★☆(정현목 기자) 놀이동산 롤러코스터를 탄 듯한 긴박감, 속도감, 스릴 덕에 몇몇 논리적 흠결도 감춰진다. 한국 스릴러 영화의 새로운 시도에 박수를.

이고르와 학의 여행 (8월 1일 개봉)

감독 이브게니 루먼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90분 등급 전체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조류학자의 아들인 이고르(이타이 슈체르백), 아버지에게 섭섭함을 느끼다 새끼 학의 여정을 살피며 외로움을 달랜다.

★★★(임주리 기자) 따뜻하고 아련한 성장영화. 극중 삽입된 애니메이션, 실제로 촬영한 학의 영상도 아름다운 볼거리.

컴플라이언스 (8월 1일 개봉)

감독 크레이그 조벨 장르 스릴러, 드라마 상영 시간 90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경찰을 자처하는 전화를 받은 식당 지배인 샌드라(앤 도우드), 전화 목소리의 지시대로 식당 직원 베키(드리미 워커)를 가둬두고 알몸 수색을 벌인다.

★★★☆(장성란 기자) 실화가 소재다. 사건의 선정성에 초점 맞추는 대신 우리 모두에 잠재된 ‘복종의 심리’를 놀랍도록 성숙하게 들여다본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