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여름 휴가 떠나기 전 망향휴게소에서 차량안전 점검받으세요

망향휴게소가 휴가를 떠나는 피서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사진 망향휴게소]


“안전한 여름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는 차량 점검이 필수 입니다.”

와이퍼 등 소모품 무상 제공도



 경부고속도로 망향(부산)휴게소가 여름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키로했다. 망향휴게소는 고속도로를 질주해야 하는 차량들의 안전 운행을 위해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차량 안전 점검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차량 안전 점검 행사에서는 차량 관련 전문 업체의 전문가를 초청해 와이퍼, 워셔액 등 각종 소모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차량 상태 및 타이어 점검 등을 한곳에서 편리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별도의 부스를 설치키로 했다.



 행사를 마련한 망향휴게소 한상학 본부장은 휴게소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중 차량 안전 점검은 운전자들이 반드시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량 안전 점검은 안전한 여행을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의무적인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비용이 들어간다는 점 때문에 이를 무시하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작은 실수 하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고 다른 차량 탑승자들까지 위험으로 몰고 갈 수 있는 만큼 차량 점검은 꼭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망향휴게소에서는 약간의 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운전자들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기 위해 무료로 서비스를 진행키로 했습니다.”



 망향휴게소는 또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9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이동 은행인 ‘움직이는 하나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동 은행인 움직이는 하나은행은 45인승 대형버스에서는 현금인출, 통장 및 공인인증서 발행 등 전반적인 금융업무가 가능해 피서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휴가 기간 동안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진행한다. 대전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식품안전정보 전시관을 마련해 식중독 예방 생활수칙, 부정불량식품 및 고열량, 저영양 식품 판별법, 식품 냉장고 보관 방법, HACCP 건강기능식품 정보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를 위해 관련 동영상을 상영하고 대전청 소속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운영해 식중독 예방에 대한 휴게소 이용객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상학 본부장은 “짜증나는 무더위를 피해 산으로 바다로 휴가를 떠나는 피서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즐겁게 떠난 여행이 차량 사고나 식중독 등으로 인해 문제가 생긴다면 오히려 무더위와 싸우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며 “가족간, 친구간 떠나는 여름 휴가가 즐겁기 위해서는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사전에 철저하게 차량 점검을 받아 즐거운 여행을 망치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진섭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