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하나금융그룹, '금리 가뭄' 갈증해소 상품 인기

저금리가 계속되는 추세에서 효율적인 재테크 전략은 쉽지않다. 아주 소숫점 아래 이자율 까지 따져야 하는 상황에서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하고 실속있는 금융상품이 눈길을 끌고있다.



 ◆외환은행 ‘넘버엔통장’



2010년 7월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수시입출금 급여고객 우대통장이다. 넘버엔은 합리적인 소비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직장인 고객을 위하여 설계된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만 18세이상 개인고객이며 직장인의 급여나 연금을 이체 받거나 외환은행 넘버엔카드 또는 2X카드를 사용하기만 해도 실질적인 수수료면제 혜택이 있다. 또 목돈마련 적금 가입시 넘버엔통장을 보유만 해도 적금금리 우대 혜택(연0.1 ~ 0.2%)을 추가 제공된다. 급여나 연금이체실적이나 넘버엔카드 또는 2X카드 사용실적 조건을 갖추면 전자금융이용수수료, 외환은행 자동화기기 마감 후 이용 수수료 및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가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면제된다.



 ◆하나은행 ‘하나 빅팟 슈퍼 월급통장’



젊은 직장인 고객 대상으로 연 2.5%의 고금리 및 전자금융수수료를 무제한 면제 받을 수 있다. 18세 ~ 35세의 직장인이 이 상품으로 급여 이체를 할 경우 잔액 구간별로 금리를 달리 제공한다. 50~200만원 구간의 금액에 대해 연 2.5%의 고금리를 제공하며 50만원 미만 구간과 20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기본금리인 0.1%가 지급된다. 예를 들어 통장잔액이 210만원인 경우 50만원에 대해서는 0.1%, 50~200만원 구간인 150만원에 대해서는 2.5%, 200만원이 초과되는 10만원에 대해서는 0.1%의 이자가 지급되는 구조다.



 ◆‘하나 씨크릿 적금 & 하나SK카드’



하나 씨크릿 적금은 카드 포인트로 자동이체 되는 금액을 포함하여 월 2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불입하는 개인고객 대상의 2~5년제 적립식 상품이다. 또 하나SK 씨크릿 카드는 생활밀착형 3대 업종인 대형마트, 백화점, 학원에서 특별적립 5%, 그 외 모든 업종에서 0.5%의 기본적립 포인트를 적립해 다음달에 하나 씨크릿 적금으로 자동이체 해 준다. 특히 하나 씨크릿 적금은 기본금리(2013.07.19현재, 2년제 3.0%, 3년제 3.3%, 5년제 3.6%) 외에도 ▲2명 이상이 동시에 가입할 경우 0.1%를 우대하는 투게더금리 ▲ ‘나’를 위한 투자 시 0.1%를 우대하는 스타일금리(뷰티샵, 의류쇼핑, 피트니스o문화센터 등록 등 확인 시) ▲10만원이상 자동이체 또는 하나SK카드 유실적 및 하나은행 계좌로 결제 시 등 0.1% 우대하는 알뜰금리 등 최대 연 0.3%의 금리우대가 가능하다.



 ◆외환은행 ‘넘버앤 월복리적금’



‘넘버엔 통장’과 함께 월복리로 운용되는 적립식 상품인 ‘넘버엔 월복리적금’도 패키지로 결합하여 판매하고 있다. 넘버엔 월복리적금은 개인(개인사업자 포함)이 월3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제가 있다. 매월 월복리로 운용되어 단리 상품 대비 금리상승 효과가 있어 목돈마련에 유리한 상품이다. 1년제~3년제 공히 3.0%(우대이율 0.2% 포함)이며, 장애인 우대 0.2%가 별도로 있다.



 ◆외환은행 ‘BEST CHOICE 정기예금’



여유자금 운용을 위한 상품으로, 최근 시중 정기예금 금리가 최고 2%대인 점을 감안하여, 정기예금처럼 원금을 안전하게 보장하고 정기예금 금리에 육박하는 최저금리를 보장받으면서도 주가변동에 따른 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주가연계예금’인 ELD 상품이다. 고객의 재테크성향에 따라 최저금리 수준이 연0.5% 에서 연2.0%까지 다양하게 제시되는 1년만기 상품이다. 예금금리 하락과 주식, 채권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요즘, 최저금리보장+원금보장+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정기예금 상품이다.



 ◆하나대투증권 ‘턴어라운드형 ELS’



최근과 같은 조정장에서 자산관리형 전략상품으로, 손실은 안정적으로 제한하면서 수익은 기초자산의 상승률에 따라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턴어라운드형 ELS란 일시적으로 시장대비 주가가 크게 하락한 우량 대형주중 향후 실적 및 주가가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예상되는 1개 또는 2개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수익구조는 1년 만기시 두 종목 중 상승률이 낮은 종목의 상승률의 60 ~ 90%의 수익참여율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된 주가연계증권(ELS)을 말한다. 턴어라운드형 ELS는 기초자산 종목이 1년 후 평가일에 시작 기준일보다 하락해 손실을 보더라도 원금의 95%를 보장한다. 턴어라운드 ELS는 “밀짚모자는 겨울에 사라”라는 증시 격언에 따라 상품 구조를 맞춘 형태로 설사 한 종목이 예상과는 달리 큰 폭으로 하락해 주가가 반토막이 난다고 해도 최대 손실 폭은 5%로 제한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