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Ballet Stretching

여자 연예인들의 아름다운 몸매는 타고나는 것일까? 그녀들의 몸매에도 아쉬운 점은 있다.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여자 연예인이 선택한 몸매 관리법, 발레 스트레칭. 신체 부위별 발레 스트레칭 동작으로 예쁜 보디라인을 가꾸어보자.



최지우의 부드러운 목·어깨라인 만들기



① 편안한 자세로 서서 고개를 15도 대각선 위로 향하게 한다. 어깨가 끌려오지 않도록 왼팔을 더 길게 늘려준다.

② 오른손으로 왼쪽 귀의 위를 잡고, 왼팔은 어깨에서 가운데 손가락 끝까지 힘을 주어 최대한 내려 늘려준다. 같은 자세에서 고개를 45도 아래로 향하고, 목 옆 승모근 쪽을 스트레칭한다.

③ 두 손을 모아 쇄골라인에 대고 살을 최대한 아래로 당겨주고 턱을 위로 들어 늘려준다.

④ 고개를 숙여 손을 깍지 끼고 뒷목이 당기도록 최대한 아래로 당겨준다.



옥주현의 건강한 등·골반라인 만들기



① 왼발은 앞으로, 오른발은 뒤로 해 각을 틀어서 선다. 무게 중심은 오른쪽 다리에 두고 왼쪽 다리를 쭉 펴준다. 등 뒤에서 깍지를 끼고 들어올려 등근육을 조여준다.

② 무게 중심을 앞쪽에 있는 다리로 이동시켜 ‘플리에’ 동작으로 다리를 구부리고 팔은 최대한 뒤로 당겨준다.

③ 무게 중심을 뒤로 이동시킨 후 무릎을 펴고 허벅지 뒤쪽을 스트레칭한다.

Tip. 몸과 어깨에 최대한 힘을 뺀다.



박지윤의 예쁜 다리·허벅지 만들기



① 다리를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발끝이 앞으로 향하게 선다. 팔은 옆으로 길게 뻗고 가슴을 아래로 숙여 ㄱ자를 만든다.

② 허벅지 뒤가 최대한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손바닥 또는 손끝이 바닥에 닿도록 한다.

③ 앞쪽에 있는 다리는 직각을 유지하고 뒤쪽에 있는 다리는 발끝을 세워서 앞쪽 다리의 허벅지 뒤쪽 부분 근육을 당겨준다.

Tip.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한다. 손이 바닥에 안 닿으면 무릎에 손을 대고 한다.



<글=신도희·유희진 기자 toy@joongang.co.kr/사진=김수정 기자/촬영협조=한스발레 한영 원장>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